[주식] 21.09.13 한일단조 7.70% 상승

Posted by 프리라이터
2021. 9. 13. 22:36 주식


주가 흐름 및 뉴스를 정리해 보도록 하자.


한일단조의 종가는 3,915원으로, 7.7% 상승하였다.전 거래일보다 280원 올랐다오늘의 거래량은 20,159,630주, 거래대금은 82,161 (백만)이다.





가격의 변동은 다음과 같았다. 일봉 차트를 살펴보자.

종목 차트






최근 일어난 기관과 외국인의 거래량은 다음과 같다

날짜별 거래량










최신 뉴스



[특징주] 한일단조, 홍준표 아이언돔 정책 공약 부각에 ‘강세’
> 2021.09.02
[파이낸셜뉴스] 한일단조가 강세다. 야권 대선주자인 홍준표 국민의 힘 의원이 원전지역에 아이언돔(미사일 요격 무기체계)를 도입해 북한의 도발에 대비하겠다는 공약을 언급하면서 관심이 몰린 것으로 보인다. 이날 홍 의원은 울산 새울원자력본부 신고리 5·6호기 건설 현장을 방문해 "대통령이 되면 원자력발전소 밀집 지역에 아이언돔(미사일 요격 무기체계)을 도입해 북한의 도발에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아이언돔은 여러 장소에 유도탄 발사대를 설치해 돔(둥근 지붕) 형태의 방공망으로 둘러싸 날아오는 장사정 포탄을 요격하는 이스라엘의 무기체계다. 그러면서 "만에 하나 북한이 도발한다면 최우선 타격지점은 인천공항과 원전 밀집 지역이 될 것"이라면서 "부산·울산·경남 주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아이언돔을 설치, 1천분의 1의 가능성에라도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신고리 5·6호기 건설 현황을 보고받으면서 공정률과 내진설계 등에 대해 질문하는 등 원전 건설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야권 대선 후보의 공약중 하나로 미사일 관련 정책이 언급되자 관련 테마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일단조에 기대매수세가 몰렸다는 관측이다. 한일단조는 대표적인 미사일 테마주로 거론되며 첨방위산업분야의 유도탄 탄체, 탄두 및 중장비 부품·조선, 항공산업 부품 등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특징주]'최재형 관련주' 한일단조 장초반 강세
> 2021.07.14
한일단조는 최재형 전 감사원장 관련주로 지목된다. 최근 최 전 원장의 측근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비공개로 만남을 가졌다는 보도에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첨단 정밀 자동차 부품인 AXLE SHAFT 및 SPINDLE류를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방위산업분야의 유도탄 탄체, 탄두 및 중장비 부품, 조선 및 항공산업 부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최신 공시



한일단조공업(주) 전환사채권발행결정(제3회차)

한일단조공업(주) [투자주의]투자경고종목 지정예고

한일단조공업(주) (예고)단기과열종목(3거래일 단일가매매) 지정예고

한일단조공업(주) 정기주주총회결과

한일단조공업(주) (정정)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

한일단조공업(주) 감사보고서 제출

한일단조공업(주) 주주총회소집결의

한일단조공업(주)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법인은 15%)이상...

한일단조공업(주) 주식명의개서정지(주주명부폐쇄)

한일단조공업(주) (정정)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






기업 정보



1. 1966년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자동차부품(단조품)국산화, 계열화, 전문공장으로 지정된 업체임.

2. 첨단 정밀 자동차 부품인 AXLE SHAFT 및 SPINDLE류를 국내ㆍ외에 공급하고 있으며 또한, 방위산업분야의 유도탄 탄체, 탄두 및 중장비 부품ㆍ조선, 항공산업 부품 등을 생산ㆍ공급함.

3. 국내 주요 자동차와 방산업체는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 부품 및 완성차 제조업체를 거래처로 확보하고 있음.





재무정보로 매출과 이익을 살펴보자.

재무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