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21.09.27 플랜티넷 11.94% 상승

Posted by 프리라이터
2021. 9. 27. 13:44 주식


주가 흐름 및 뉴스를 정리해 보도록 하자.


플랜티넷의 현재가격은 11,250원으로, +11.94% 의 흐름을 보이고 있다.전 거래일보다 +1,200 원 이다.현재 거래량은 1,004,284주, 거래대금은 11,393 (백만)이다.





가격의 변동은 다음과 같았다. 일봉 차트를 살펴보자.

종목 차트






최근 일어난 기관과 외국인의 거래량은 다음과 같다

날짜별 거래량










최신 뉴스



플랜티넷, 베트남 전국에 유해정보 필터링 서비스 출시…"해외공략 강화"
> 2021.08.23
플랜티넷은 자회사 베트남 법인(이하 플랜티넷 베트남)이 인터넷 유해콘텐츠 필터링서비스를 베트남 전국에 본격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플랜티넷은 베트남 최대 통신기업 VNPT(Vietnam Post and Telecommunication, 베트남우정통신공사)와 손잡고 하노이와 호치민 두 지역에 유해정보 필터링 사업을 전개했다. 이번에는 전국적 서비스로 확장함으로써 매출 및 사업 확대의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플랜티넷 베트남이 이번 전국망 론칭에 성공한 ‘Greenet(그린넷)’은 깨끗하고 안전한 온라인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최적의 유해콘텐츠 필터링 서비스다. VNPT와 현지 요구사항에 맞춰 공동 개발했다. 별도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900만개 이상의 유해 웹사이트를 차단할 수 있는 편리함과 데이터베이스 자동 업데이트로 보다 높은 차단율을 자랑한다.지난 6월 베트남 정부가 2025년까지 온라인 유해 콘텐츠로부터 어린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승인(결정번호 830/QD-TTg)했다. 유해 성인물, 도박, 폭력, 자살 등을 차단할 수 있는 플랜티넷의 ‘Greenet(그린넷)’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해당 프로그램은 아동과 청소년의 건전한 온라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솔루션 도입 등 기술적 조치와 함께, 베트남 교육부 차원의 정기 교육 시행을 포함하고 있다. 동남아 지역 중 코로나19 확산 영향을 크게 받으며 비대면 문화 확산 및 온라인 교육의 중요성을 실감한 베트남이, 자국 아동·청소년에게 건전한 온라인 학습 및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플랜티넷은 국내 인터넷·네트워크 보안 리딩 기업으로서, 대만·베트남 등 풍부한 해외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전국망 서비스 또한 베트남 현지에 최적화된 형태로 제공해 안전하고 건강한 온라인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쓸 예정이다. 또 온라인 수업 확대로 아동·청소년에게 무분별하게 노출되는 인터넷 유해콘텐츠들에 대한 우려는 국내에만 국한되는 이슈가 아닌 만큼 해외 시장 공략에도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김후종 플랜티넷 대표는 “코로나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선제적으로 해외 사업을 전개해오던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며 “안정적이고 꾸준한 성장을 이뤄온 대만법인과 같이 향후 성장 가능성이 큰 베트남 시장에도 빠르게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플랜티넷 "2분기 매출액 전년比 18% 증가…하반기 해외 공략 강화"
> 2021.08.13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라는 경기 악재에도 불구하고 기업·공공시장 보안솔루션 부문 서비스 출시와 자회사 플랜티엠, 대만법인의 꾸준한 성장이 전년 동기 대비 18.4%의 매출 증가를 이뤄냈다”고 설명했다.다만 미래 신사업 확보를 위한 기술 개발과 우수한 인력 고용, 마케팅 비용 등 투자를 지속하면서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감소했다. 또 당기순이익은 자회사 벤처캐피탈 알바트로스인베스트먼트의 지분법 평가이익 반영효과로 증가했다.김후종 플랜티넷 대표는 “상반기 코로나19로 불확실했던 경영 환경에도 불구하고 주력사업 재편과 해외시장 확대 등 선택과 집중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하반기에는 과감한 투자를 지속했던 동력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플랜티넷은 인터넷 이용의 안정성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SSL 암·복호화 기능을 강화한 보안 웹 게이트웨이(SWG) 솔루션 ‘오피스가드 SV(OfficeGuard SmartViewer)’를 신규 출시하는 등 솔루션 라인업 확대에 힘쓰고 있다. 또한 베트남 VNPT와 꾸준히 준비해온 ‘인터넷 유해차단 전국망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있어 하반기 해외시장에서의 성장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

[코스닥 공시] 플랜티넷 / 심텍홀딩스
> 2021.08.05


플랜티넷, 자사주 7429만원 어치 처분
> 2021.07.30
처분 주식은 보통주 총 6만671주이며 주당 가격은 1만1300원이다. 회사측은 “주식매수선택권의 행사에 따른 자기주식 교부 및 직원상여 지급을 위한 처분”이라고 설명했다

플랜티넷, 청소년 안전 인터넷 환경 지원 협약…"ESG 경영 강화"
> 2021.06.23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플랜티넷은 경기지역 가정·학교 밖 청소년의 올바르고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 경기지부, 경기대학교청소년학과와 3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플랜티넷은 경기지역 청소년쉼터에 인터넷 안전 서비스 ‘PC가드’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유해 콘텐츠 및 보안 위협, 게임·인터넷 중독 등으로부터 가정·학교 밖 청소년들을 보호함과 동시에 즐겁고 유익한 청소년 인터넷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선다.경기지역 청소년 쉼터는 가정 밖 청소년을 위한 상담, 교육, 직업체험 및 취업, 자립지원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곳으로 경기도내 약 31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전종수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 경기지부장은 “가정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준 플랜티넷의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보호·지원과 관련해 지역사회와 더 많은 기업들의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경기대학교 청소년학과는 가정·학교 밖 청소년뿐 아니라 모든 아동·청소년의 인터넷 환경 보호를 위해 관련 자문과 연구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송민경 경기대 학과장은 “최근 청소년들이 접할 수 있는 인터넷 유해매체와 정보가 다양해진 만큼, 인터넷 유해환경 개선 노력에 기업은 물론 정부 관련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플랜티넷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이번 청소년쉼터 무상 지원을 적극 추진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전국의 청소년 보호 시설과 아동 보육 시설, 노인 복지 시설 등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김후종 플랜티넷 대표는 “플랜티넷의 기술 자산으로 경기 지역 청소년쉼터 내 PC 환경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가정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ESG 경영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지속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기업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한편 플랜티넷은 2006년부터 ‘정보화 역기능 예방시스템 구축 사업’을 통해 전국 시도 교육청에 ‘PC가드’를 제공하며 아동·청소년의 깨끗하고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위해 노력했다. ‘PC가드’는 플랜티넷의 대표 인터넷 안전 관리 서비스다. 900만개 이상의 양질의 유해 콘텐츠 데이터베이스(DB)를 바탕으로 불법·유해사이트를 빠르게 차단할 수 있다. 또 랜섬웨어와 악성코드 등 사이버 보안 위협을 방지하는 기능과, 게임·인터넷 과몰입 및 중독을 예방할 수 있도록 이용 시간 관리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최신 공시



(주)플랜티넷 자기주식 처분 결정

(주)플랜티넷 자기주식 처분 결정

(주)플랜티넷 자기주식 처분 결정

(주)플랜티넷 주식매수선택권행사

(주)플랜티넷 [투자주의]15일간 상승종목의 당일 소수계좌 매수관여 과...

(주)플랜티넷 [투자주의]15일간 상승종목의 당일 소수계좌 매수관여 과...

(주)플랜티넷 단기과열종목(3거래일 단일가매매) 지정

(주)플랜티넷 (예고)단기과열종목(3거래일 단일가매매) 지정예고

(주)플랜티넷 대표이사변경

(주)플랜티넷 정기주주총회결과






기업 정보



1. 동사는 네트워크 차단방식의 인터넷 유해콘텐츠차단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IT기술을 활용한 신사업을 추진함. Plantynet Taiwan Co., Ltd., 알바트로스인베스트먼트 등 5개사를 종속회사로 보유함.

2. 매장음악서비스의 매출이 약 80%로 거의 대부분을 차지함.

3. 동사가 주력으로 제공하는 유해컨텐츠 차단서비스는 최근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 사용 증가로 모바일서비스 시장이 확대되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사업임.





재무정보로 매출과 이익을 살펴보자.

재무 정보








최근 리포트

1. https://ssl.pstatic.net/imgstock/upload/research/company/1629947800485.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