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20.11.26 한국팩키지 12.91% 상승

Posted by 프리라이터
2020. 11. 26. 23:07 주식

주가 흐름 및 뉴스를 정리해 보도록 하자.


한국팩키지의 종가는 5,770원으로, 12.91% 상승하였다.

전 거래일보다 660원 올랐다

오늘의 거래량은 40,257,584주, 거래대금은 237,169 (백만)이다.





가격의 변동은 다음과 같았다. 일봉 차트를 살펴보자.

종목 차트








날짜별 거래량


최근 일어난 기관과 외국인의 거래량은 다음과 같다

날짜종가거래량기관외국인
11-265,77040,257,584+107,498-112,289
11-255,1103,026,0760+88,603
11-245,3003,789,686-56,845-7,922
11-235,63032,002,112-43,155+11,121
11-205,2508,902,783-1,101-16,842
11-195,2908,932,623-131,782+31,928
11-185,09048,224,788+161,744+30
11-174,4708,855,044+1,139+4,418
11-164,67033,677,176+31,697-28,028
11-134,00010,479,259+38,303-107,297
11-123,6507,215,1790-163,181
11-113,595476,7180-63,892
11-103,720446,4860+76,383
11-093,7502,093,3220-256,812




최신 뉴스



[특징주]한국팩키지, 정부 거리두기 2.5단계 연장 시사에 ‘강세’
> 2020.09.04
[이데일리 조용석 기자] 정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해 거리두기 2.5단계 연장을 시사하자 한국팩키지(037230)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4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식품용 포장용기 제조 및 판매 기업인 한국팩키지는 이날 오전 10시57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7.47%(285원) 상승한 3955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1일부터 전일까지 3거래일 연속 하락하던 한국팩키지는 나흘 만에 반등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성급하게 방역 조치를 완화해 위기를 초래하기보다는 확실한 반전 국면을 만들 때까지 총력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오는 6일 종료 예정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연장을 시사한 것으로 풀이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유지되면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 제과점은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포장·배달만 가능하기에 식품용 포장용기 수요가 증가한다.

[특징주]한국팩키지, 야간 음식점 포장·배달만 허용 소식에 '上'
> 2020.08.28
[이데일리 조용석 기자] 정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강화를 위해 야간 시간대 음식점 포장·배달만 허용하겠다는 소식에 한국팩키지(037230)의 주가가 상한가로 직행했다. 28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식품용 포장용기 제조 및 판매 기업인 한국팩키지는 오후 2시50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29.88%(865원) 상승한 3760원에 거래 중이다.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은 한국팩키지는 이날 52주 신고가도 새로 썼다. 한국팩키지의 급등세는 정부가 이날 코로나 확산세를 막기 위해 오는 방역을 강화하겠다고 발표한 것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정부는 30일부터는 카페 중 프랜차이즈형 커피전문점은 영업시간과 관계없이 포장·배달만 허용하고,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 제과점은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포장·배달만 허용키로 했다.

[특징주] 강화된 방역조치 나오자...한국팩키지 주가 급등
> 2020.08.28
가 28일 오후 강세를 보이고 있다. 30일부터 일주일간 수도권 프렌차이즈형 카페에서는 포장·배달만 가능하도록 하는 등의 강화된 방역 조치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한편 이날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차장은 카페·음식점 운영에 관한 추가 방역조치를 오는 30일 0시부터 다음 달 6일 자정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카페 중 프랜차이즈형 커피전문점은 영업시간과 관계없이 포장·배달만 허용되고 음료 등을 포장해 갈 때도 출입자 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이용자 간 2m(최소 1m) 간격 유지 등 핵심 방역수칙은 준수해야 한다.






최신 공시



(주)한국팩키지 증권 발행결과(자율공시)

(주)한국팩키지 (정정)신주인수권부사채권발행결정(제1회차)

(주)한국팩키지 증권 발행결과(자율공시)

(주)한국팩키지 (정정)전환사채권발행결정(제1회차)

(주)한국팩키지 신주인수권부사채권발행결정(제1회차)

(주)한국팩키지 전환사채권발행결정(제1회차)

(주)한국팩키지 (예고)단기과열종목(3거래일 단일가매매) 지정예고

(주)한국팩키지 [투자주의]투자경고종목 지정예고

(주)한국팩키지 (예고)단기과열종목(3거래일 단일가매매) 지정예고

(주)한국팩키지 [투자주의]투자경고종목 지정예고






기업 정보



1. 동사는 식품용 포장용기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한국제지(주)로부터 1993년 11월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2. 국내 최초로 카톤팩을 생산한 기업으로서, 국내시장 및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까지 꾸준하게 수출하고 있는 카톤팩 생산 기업.

3. 동사와 계열회사는 향후 사업다각화를 위한 신규 사업에 투자하기 위해 투자목적회사(SPC)인 해성팩키지(주)를 설립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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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재미있는 주식 관련 내용이네요. 다음에 또 구경올께요. ㅎ

[주식] 20.11.26 씨유메디칼 20.00% 상승

Posted by 프리라이터
2020. 11. 26. 22:22 주식

주가 흐름 및 뉴스를 정리해 보도록 하자.


씨유메디칼의 종가는 2,940원으로, 20% 상승하였다.

전 거래일보다 490원 올랐다

오늘의 거래량은 45,775,077주, 거래대금은 136,711 (백만)이다.





가격의 변동은 다음과 같았다. 일봉 차트를 살펴보자.

종목 차트








날짜별 거래량


최근 일어난 기관과 외국인의 거래량은 다음과 같다

날짜종가거래량기관외국인
11-262,94045,775,077+77,418-42,873
11-252,450968,9150-43,982
11-242,540863,3110+56,528
11-232,5301,117,4550+52,585
11-202,5803,282,345-40,260-26,231
11-192,53516,054,478+40,260-41,275
11-182,340550,1920+24,839
11-172,3151,245,511+2,272+10,983
11-162,4452,136,7130-80,472
11-132,300948,9180+4,252
11-122,290843,654+2,364+32,018
11-112,3501,420,097-26,752+57,927
11-102,4109,593,973+26,752-414,367
11-092,2951,017,1250+71,052




최신 뉴스



씨유메디칼 22% 상승, 거래량 또 폭증
> 2020.11.26
의료기기 전문기업 씨유메디칼의 주가가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강세를 보이고 있다. 거래량도 상장주식 전체보다 많을 정도로 몰리는 모습이다.26일 오후 1시16분 현재 씨유메디칼은 전일 대비 21.84% 오른 2985원을 기록 중이다. 장중 고점은 3185원으로 전일 종가(2450원) 대비 30% 오른 상한가였다. 현재 거래량은 3633만6000여주로 전일 총 거래량의 37배이자 상장 주식 총 수(2432만여주)보다 많다. 키움증권, 미래에셋대우, NH투자증권 등 창구에서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다.2001년 설립된 씨유메디칼은 AED(심장자동제세동기) 등 응급 의료기기와 멸균기·소독기 등 의료기기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회사다. 지난해부터는 계열사 씨유AI써지칼을 통해 중국 커즈싱로봇유한공사와 제휴를 맺고 커즈싱에 의료용 수술로봇 부품의 20%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지난 19일에는 씨유메디칼은 씨유AI써지칼 지분 100%를 모두 인수해 의료용 로봇사업을 직접 추진한다는 소식을 공시하기도 했다. 당시에도 주가가 8% 급등하고 거래량도 대폭 늘어난 바 있다.

[코스닥 기업공시] (19일) 씨유메디칼 등
> 2020.11.19


씨유메디칼, 씨유에이아이써지컬 재인수…“수술로봇 사업 직접경영”
> 2020.11.19
[이데일리 조용석 기자] 씨유메디칼(115480)은 대광헬스케어로부터 비상장 회사인 씨유에이아이써지컬 지분 100%(202만주)를 76억2348만원에 인수했다고 19일 공시했다. 46억2000만원은 채권채무상계 방식으로, 나머지 30억원은 현금 지급했다. 씨유메디칼은 “의료용 수술로봇 사업의 직접경영을 위한 지분취득”이라고 설명했다. 씨유메디칼은 당초 자회사인 씨유헬스케어를 통해 씨유에이아이써지컬을 계열사로 두고 있었다. 하지만 지난달 28일 씨유메디칼 이사회에서 씨유헬스케어 주식 전량 양도를 결정, 손자회사인 씨유에이아이써지컬과의 종속관계도 잠시 끊어졌으나 재인수를 결정했다.

씨유메디칼 '감염병 방역기술 개발사업' 정부과제 최종선정
> 2020.10.29
이번에 선정된 연구과제는 '자동심장충격과 자동심폐소생 기능을 통합하고 높은 사용자 접근성·편의성을 갖춘 융합시스템 개발'이다. 씨유메디칼 주관으로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응급의학과 황성오교수가 연구책임자로 참여한다.이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산자원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4개 부처에서 공동으로 발족한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단'이 지원하는 사업이다. 코로나19(COVID-19) 등 신·변종 해외유입 감염병에 대비해 의료현장 중심의 방역장비 개발을 통한 국가방역체계 강화가 이번 사업의 목적이다. 씨유메디칼은 향후 28개월동안 총 사업비 34억 중 26억원을 정부로부터 지원받는다.이번 사업 주관 연구책임자인 씨유메디칼 송인호 연구소장은 "코로나19와 같은 신·변종 감염성 높은 의료현장에서 심정지 환자를 대응하기 위해서는 의료진과 환자 사이에 많은 대면·접촉시간이 요구된다"며 "이번 사업은 의료인의 2차감염 및 확산을 방지할 수 있도록 사용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켜 환자와 대면 접촉 시간을 최소화 할 수있는 자동심장충격기 및 자동심폐소생장치의 융합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씨유메디칼은 1차 연도 연구 기간인 6개월 동안 자동심장충격기능과 자동심폐소생기능을 융합한 시스템을 설계하고, 2~3차 연도에는 융합시스템 개발 및 성능평가와 안전성·유효성 평가를 할 예정이다. 과제 종료 후 융합시스템의 사업화를 위해서 인허가를 획득할 예정이다.한편 씨유메디칼은 올해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한 이후 전국 소방서에서 운영 중인 '119구급대 감염관리실' 설치사업에도 참여하는 등 감염병 시대에 필요한 다양한 의료기기 개발에 힘쓰고 있다.

씨유메디칼시스템, 감염병 방역기술개발사업 정부과제 선정
> 2020.10.29
[파이낸셜뉴스]응급의료기기 전문회사인 씨유메디칼시스템이 '2020년도 제1차 감염병 방역기술개발사업' 연구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연구과제는 '자동심장충격과 자동심폐소생 기능을 통합하고 높은 사용자 접근성·편이성을 갖춘 융합시스템 개발'로 씨유메디칼시스템 주관으로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응급의학과 황성오교수가 연구책임자로 참여한다. 이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산자원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4개 부처에서 공동으로 발족한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이 지원하는 사업으로 코로나19 등 신·변종 해외유입 감염병 대비 의료현장 중심의 방역장비 개발을 통한 국가방역체계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씨유메디칼시스템은 28개월동안 총사업비 34억원 중 26억원을 정부로부터 지원받는다. 이번 사업 주관연구책임자인 씨유메디칼시스템 송인호 연구소장은 "코로나19와 같은 신·변종 감염성 높은 의료현장에서 심정지 환자를 대응하기 위해서는 의료진과 환자 사이에 많은 대면·접촉시간이 요구된다"며 "이번 사업은 의료인의 2차감염 및 확산을 방지할 수 있도록 사용 접근성과 편이성을 향상해 환자와 대면·접촉 시간을 최소화 할 수있는 자동심장충격기·자동심폐소생장치의 융합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사업 선정으로 씨유메디칼시스템의 심정지 환자 대상의 응급의료기기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고 덧붙였다. 씨유메디칼시스템은 1차연도 연구 기간인 6개월 동안 자동심장충격기능과 자동심폐소생기능을 융합한 시스템을 설계하고, 2~3차 연도에는 융합시스템 개발 및 성능평가와 안전성·유효성 평가를 할 예정이다. 아울러 과제 종료 후 융합시스템의 사업화를 위해서 인허가를 획득할 예정이다. 한편, 씨유메디칼시스템은 올해 초 코로나19 확산 후, 전국 소방서에서 운영중인 '119구급대 감염관리실' 설치사업에도 참여한 바 있다.

씨유메디칼,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 2020.10.21
씨유메디칼은 고용노동부, 교육부 등 4개 정부부처가 인정하는 '2020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씨유메디칼은 이 중 '선취업-후학습 우수기업' 분야에 선정됐다.Best-HRD 인증은 능력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근로자 역량개발 중심의 인사관리·교육기회를 제공하는 우수 기업에 대해 인증하는 제도다.‘선취업-후학습 우수기업’ 분야는 고졸 취업 확산을 위해 능력중심으로 고졸자를 채용하고 고졸 근로자의 대학 진학 등 역량개발을 위한 후학습을 지원한 기업 총 17개사가 인증을 취득했다.씨유메디칼 관계자는 “능력 중심의 채용과 전문성을 갖춘 우수인재 육성을 목표로 적극적인 고졸 근로자 채용, 학위 취득을 위한 계약학과 진학 지원, 후학습에 따른 처우개선 등 선취업-후학습 장려문화를 구축해온 것에 대해 대외적으로 인정을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강원도 원주에 본사를 둔 씨유메디칼은 도내에 특성화고 졸업자를 적극 채용하고, 기업연계 동아리 활동 및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고졸 채용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 또한 계약학과를 통해 의료IT 분야 등의 학위 취득을 도와 고졸 근로자가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제도를 구축했다.나학록 씨유메디칼 대표는 “대학 진학에 앞서 취업을 희망하는 고졸 취업자에게 경력개발과 동시에 역량강화의 기회를 지원하며, 회사와 직원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씨유메디칼, 전환사채 만기전 취득
> 2020.09.09
[이데일리 최정희 기자] 씨유메디칼(115480)은 48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51억3389만원을 주고 만기 전에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취득 후엔 사채권을 소각할 예정이다.

씨유메디칼, 中 AED 시장 공략 본격화.. 중국에 합작사 설립
> 2020.09.07
의료기기 전문기업 씨유메디칼이 중국 AED(심장자동제세동기) 시장의 본격적인 공략을 위해 현지 기업과 합작회사를 설립하기로 했다.씨유메디칼은 7일 의료용 수술로봇 기업인 칭다오커쯔싱로봇유한공사(이하 커쯔싱로봇)와 중국 내 AED 합작회사 설립 및 생산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씨유메디칼은 중국 내 생산을 위한 기술을 제공함과 동시에 핵심 부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커쯔싱로봇은 중국내 생산 및 인허가 업무를 담당한다. 두 회사가 중국 칭다오에 설립하는 합작회사가 중국 내에서 AED 제조 및 판매를 맡는다.씨유메디칼은 2001년 국내 최초이자 아시아 최초로 AED를 개발한 회사로 현재 국내 AED 시장점유율 1위다. 이번 계약을 통해 중국시장에 적합한 보급형 AED를 현지 생산해 중국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향후에는 중국에서 생산하게 될 AED를 전세계 글로벌 시장에도 공급한다는 전략이다.현재 중국은 AED 설치대수가 미비한 초기 수준의 시장으로 평가되고 있지만 전 세계 AED 시장에서 유일하게 급격한 성장이 기대되는 곳이기도 하다. 씨유메디칼과 손잡고 합작회사 설립 및 AED 생산을 담당하게 될 커쯔싱로봇은 중국 칭다오에 위치한 의료용 로봇회사로서 현재 씨유메디칼 자회사인 씨유에이아이써지칼과 의료용 수술로봇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다. 이번 AED 합작회사 설립 자체가 의료용 수술로봇 사업이 어느 정도 안정된 궤도에 올랐다는 판단에서 추진됐다.커쯔싱로봇은 중국 인민해방군 총병원(301병원), 청도대학교 부속병원, 사천대학교 화시병원, 우한 연합병원 등과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다고 한다.씨유메디칼 관계자는 “이번 합작회사 설립 계약을 통해 중국 AED 시장 공략 전략이 '국내생산 AED의 중국내 판매'에서 '중국내 직접 생산 및 합작법인을 통한 판매'로 전환하게 되는 것"이라며 "이번 계약으로 통하여 씨유메디칼의 중국내 AED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씨유메디칼, 中 AED 시장 공략..현지 기업과 합작사 설립
> 2020.09.07
[파이낸셜뉴스]씨유메디칼이 의료용 수술로봇 기업인 칭다오커쯔싱로봇유한공사(커쯔싱로봇)와 중국 내 AED(심장자동제세동기) 합작회사 설립 및 생산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씨유메디칼은 중국내 생산을 위한 기술 제공 및 핵심 부품을 공급하고, 커쯔싱로봇은 중국내 생산 및 인허가 업무를 담당한다. 두 회사가 중국 청도시에 설립하는 합작회사가 중국 내에서 AED 제조 및 판매를 맡게 될 예정이다. 이번 계약으로 중국시장에 적합한 보급형 AED를 현지 생산해 중국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향후에는 중국에서 생산하게 될 AED를 전세계 글로벌시장에도 공급을 한다는 전략이다. 씨유메디칼과 손잡고 합작회사 설립 및 AED 생산을 담당하게 될 커쯔싱로봇은 중국 청도시에 위치한 의료용 로봇회사로서 현재 씨유메디칼 자회사인 씨유에이아이써지칼과 의료용 수술로봇을 공동개발하고 있다. 이번 AED 합작회사 설립은 의료용 수술로봇 사업이 어느 정도 안정된 궤도에 올랐다는 판단에서 추진됐다는 설명이다. 커쯔싱로봇은 중국 인민해방군 총병원(301병원), 청도대학교 부속병원, 사천대학교 화시병원, 우한 연합병원 등과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씨유메디칼 관계자는 “이번 합작회사 설립 계약을 통해 중국 AED 시장 공략 전략이 '국내생산 AED의 중국내 판매'에서 '중국내 직접 생산 및 합작법인을 통한 판매'로 전환하게 되는 것"이라며 "이번 계약으로 통하여 씨유메디칼의 중국내 AED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음압병동 부족 우려에…씨유메디칼, 장중 19% 상승
> 2020.08.25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특징주] 119구급대 감염관리실 등 공급이력, 코로나19로 음압병동·치료시설 부족 등으로 주목받은 듯]이달 들어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COVID-19)가 재확산하면서 음압병동 및 치료시설 부족 등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씨유메디칼이 감염관리실 등을 방역당국 측에 공급한 실적이 있다는 사실이 주목을 받았기 때문으로 보인다.25일 오전 9시32분 현재 씨유메디칼은 전일 대비 14.17% 오른 410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장 초반에는 4295원(전일 대비 +19.31%)까지 오르기도 했다. 지난 18일 2650원이던 주가는 이날까지 5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오며 이날 장중 고점 기준으로 62% 올랐다.씨유메디칼은 2001년 12월 설립돼 국내 최초이자 아시아 최초로 자체 기술로 AED(자동심장제세동기)를 만든 회사다. AED 관련 특허 23건을 포함한 총 34건의 지적재산권도 보유하고 있다. 2018년부터는 병원 MSO(경영지원 서비스업) 등을 영위하는 씨유헬스케어을 비롯해 미용·의료기기 업체인 넥스엠, 의료용 수술로봇 장비 등을 만드는 씨유에이아이써지칼 등을 거느리며 종합 의료기기 업체로서 포트폴리오를 확장해왔다. 올 초에는 씨유헬스케어를 통해 한솔그룹의 IT 계열사인 엑스큐어를 인수해 손자회사로 두고 있다.씨유메디칼은 지난 6월 구급활동 중 오염된 장비와 피복의 세척, 소독, 폐기물 처리 및 구급장비와 소모품 보관을 위한 공간 등을 구비한 '119구급대 감염관리실'을 전국 소방서에 설치하는 사업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밝힌 바 있다. 여기에는 씨유메디칼이 공급하는 이온플라즈마 공기소독기, 장비용 플라즈마 멸균기 등 장비세척기와 의류세척기, 약품냉장고, 장비보관함 등 감염장비를 위한 장비가 설치된다. 전국 1300여개 소방서 및 소방안전센터에 119 구급대 감염관리실이 설치될 예정이다.






최신 공시



(주)씨유메디칼시스템 전환청구권행사

(주)씨유메디칼시스템 [투자주의]단일계좌 거래량 상위종목

(주)씨유메디칼시스템 주권 관련 사채권의 취득결정(자율공시)

(주)씨유메디칼시스템 타법인주식및출자증권취득결정

(주)씨유메디칼시스템 추가상장(국내사모 CB전환)

(주)씨유메디칼시스템 추가상장(국내사모 CB전환)

(주)씨유메디칼시스템 추가상장(국내사모 CB전환)

(주)씨유메디칼시스템 전환청구권행사

(주)씨유메디칼시스템 기타 경영사항(자율공시)(제5회 무기명식 이권부 ...

(주)씨유메디칼시스템 전환사채(해외전환사채포함)발행후만기전사채취득






기업 정보



1. 2001년 12월 설립, 의료기기 개발 및 제조, 유통을 주 사업으로 함.

2. 판매제품은 크게 심장충격기 및 관련사업과 애플 제품(CPU, iPad) 구분되며, 주요고객은 병원, 소방서, 공공기관, 아파트, 기업체, 교육기관 등임.

3. 자회사 씨유에이아이써지칼이 최근 10%의 지분을 투자한 중국 쯔보커쯔싱로봇유한공사와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 쯔보커쯔싱로봇유한공사는 수술로봇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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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20.11.25 제로투세븐 13.98% 상승

Posted by 프리라이터
2020. 11. 25. 23:31 주식

주가 흐름 및 뉴스를 정리해 보도록 하자.


제로투세븐의 종가는 9,130원으로, 13.98% 상승하였다.

전 거래일보다 1,120원 올랐다

오늘의 거래량은 7,829,696주, 거래대금은 73,901 (백만)이다.





가격의 변동은 다음과 같았다. 일봉 차트를 살펴보자.

종목 차트








날짜별 거래량


최근 일어난 기관과 외국인의 거래량은 다음과 같다

날짜종가거래량기관외국인
11-259,1307,829,696-23,345-81,367
11-248,010265,931+22-18,449
11-238,010107,922+2-2,093
11-208,050155,992-1,933+18,705
11-197,660117,068+1,360+9,829
11-187,830110,640-4,022-1,634
11-177,870209,850-2,787+10,031
11-167,850256,859+2,088+20,357
11-137,970269,367-330+3,514
11-128,0001,126,675+19,388+15,455
11-118,1602,279,851+8,629+53,685
11-107,460210,177+503+12,271
11-097,5501,320,137-23,757+6,988
11-067,330922,293+23+26,178




최신 뉴스



제로투세븐, 中 1억 왕홍 러브콜 "30초만에 완판, 역대 최단"
> 2020.11.25
25일 제로투세븐에 따르면 이달 초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에서 중국 대표 왕홍(인플루언서) 리자치와 진행한 라이브커머스에서 궁중비책의 대표제품인 모이스처 크림 세트 1만 4000개를 30초만에 완판했다. 궁중비책 모이스처 크림은 바른 직후부터 48시간 지속되는 보습력이 특징이다. 매화나무 열매, 복숭아나무 잎, 뽕나무 잎, 버드나무 껍질, 회화나무 뿌리 등 다섯 나무에서 찾은 자연유래 진정성분 '오지탕'을 사용했다. 리자치는 약 1억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왕홍으로, 중국 왕홍 중 뷰티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이 크다. 글로벌 브랜드의 고급스러움과 친근한 이미지의 리자치와 궁중비책의 프리미엄 자연주의 브랜드가 부합해 협업을 진행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제로투세븐은 한한령(한류 제한령)으로 한국 화장품 시장이 위축된 가운데도 중국 현지화 전략을 발빠르게 선보이고 있다. 중국 인터넷 정보센터(CNNIC)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중국 라이브커머스 이용자 수는 2억 6500만명으로, 중국 전체 네티즌의 29.3%에 달한다. 올해 예상 시장규모는 9610억 위안(약162조원)으로 전년대비 2배 증가가 예상된다. 현재 제로투세븐은 티몰 내 유아동 스킨케어 카테고리에서 상위권 랭킹을 유지 하고 있으며, 올해 유아동 썬케어 부문 1위에 오른 바 있다.제로투세븐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이후 언택트 시대에 부응하는 전략과 중국 시장에 대한 발 빠른 대응으로 프리미엄 영유아 대표 K-뷰티 브랜드를 확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로투세븐, 한한령 해제 최대 화장품 수혜 기대 "中 브랜드 파워 확인...
> 2020.11.19
유아동 화장품 및 패션 전문기업 제로투세븐이 중국의 한한령(한류제한령) 제재 완화 이후 비상할 수 있는 내실 강화에 성공했다. 18일 제로투세븐에 따르면 영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은 3분기 누적 수출액이 179억원으로 전년대비 45.2%%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연간 수출액(189억원)에 육박하는 수준이다. 올해로 론칭 11년을 맞은 궁중비책은 프리미엄 자연주의 브랜드로 독일더마 테스트 최고 등급인 엑셀런트 등급을 받고 민감성 피부 대상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를 완료했다. 대표 제품은 보습 효과가 뛰어난 베이비 2스텝 케어다. 수출 증가의 주된 이유는 중국 및 미얀마,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국가에서 궁중비책 모이스쳐 크림이 '필수 보습크림'으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2009년 론칭한 궁중비책은 중국인에게 인기를 얻으면서 2018년 300억 원, 2019년 696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고성장했다. 2020년 3분기 브랜드 국내외 누적 매출액은 324억원이다. 중국인 관광객이 감소하면서 동기간 국내 매출이 전년(343억원)의 2분의 1 수준인 145억원으로 줄었다.제로투세븐은 한한령으로 화장품 유통이 위축됐지만 중국에서 온오프라인 브랜드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했다. 이에 올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에서 유아동 썬케어 부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면세점에서 궁중비책을 사지 못하는 중국인 수요가 현지 온라인 쇼핑몰의 구입으로 몰리면서 수출이 늘어나고 있다. 업계는 제로투세븐이 해외 수출 다각화와 함께 한한령 제재 완화 이후 궁중비책 실적이 빠르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COVID-19)로 억눌렸던 중국 내 소비 심리가 폭발하고 있고, 현지에서 고급 유아동 화장품 이미지를 공고히 한 효과가 반영될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중국의 대표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유아동 화장품 탑 랭킹을 유지하고 있다"며 "4분기 계절적 성수기에 진입해 보습 제품 판매 확대를 예상한다"고 말했다.이어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면세를 제외한 수출 및 국내 채널은 하반기에도 지속 성장하고 있다"며 "2021년 궁중비책은 중국 시장 확대를 적극적으로 펼쳐, 프리미엄 영유아 브랜드로 독보적인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제로투세븐은 알짜 수익원인 포장 사업도 품목 및 수출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 회사는 분유 캔 상단에 부착되는 뚜껑(POE)을 만들고 있다. 3분기 누적 포장 사업 매출액은 259억원이다.특히 중동 최대 유제품 업체인 알마라이(Almarai)에 POE를 공급 하는 등 해외시장 다변화를 하고 있다.중동 매출 비중은 2017년 5%에서 올해 3분기 현재 10%로 비중이 높아졌다. 이 관계자는 "POE를 분유 외 분말식품에 쓰일 수 있도록 품목 다각화를 하고 있다"며 "국내는 건강기능식품군으로, 해외는 다양한 분말 제품으로 납품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집콕 육아 속 힐링하고 싶다면…제로투세븐, 유튜브로 실시간 방송
> 2020.08.27
제로투세븐닷컴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코로나19 사태 속 집콕 육아 등에 관한 얘기를 고객과 나누며 소통 강화에 나서고 있다.27일 제로투세븐에 따르면 제로투세븐닷컴이란 유튜브 채널은 '육아맘들의 힐링 아일랜드'라는 슬로건 아래 육아를 하며 느끼는 고민과 다양한 육아 팁들을 서로 공유하며 소통하기 위해 개설됐다. 특히 올 1월부터 선보인 실시간 라이브 방송 '0to7닷컴ON'은 육아와 관련된 고객들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소개하고 퀴즈를 함께 풀어보는 등 고객의 참여를 바탕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오프라인 쇼핑이 어려운 가운데 제로투세븐의 대표 패션 브랜드 알로앤루·알퐁소의 신상품을 영상을 통해 소개하며 제품의 소재, 디자인, 스타일링 팁 등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0to7닷컴ON' 라이브 방송은 집콕육아 노하우, 명절 후기 등 시즈널 이슈를 반영한 육아팁이나 일상 에피소드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실시간 채팅을 통해 육아와 관련된 솔직하고 재미있는 스토리를 공유하고 고객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매회 인기를 더하고 있다. 진행은 미미언니로 잘 알려진 노금미 쇼호스트가 맡고 있다.제로투세븐에 따르면 '0to7닷컴ON'은 육아 공감과 교류의 장으로 자리 잡아 라이브 방송 중에는 실시간 댓글 참여율이 90%를 기록하는 등 다수의 고정 팬을 확보했다. 또 입소문을 통한 신규 구독자 수가 꾸준히 증가해 현재 채널 구독자 수는 1600명을 넘어섰다. 제로투세븐닷컴 관계자는 "제로투세븐은 고객들과 더욱 친밀하고 가깝게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용한 콘텐츠를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미래와 가족의 행복한 문화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공시



(주)제로투세븐 [투자주의]15일간 상승종목의 당일 소수계좌 매수관여 ...

(주)제로투세븐 [투자주의]15일간 상승종목의 당일 소수계좌 매수관여 ...

(주)제로투세븐 [투자주의]15일간 상승종목의 당일 소수계좌 매수관여 ...

(주)제로투세븐 [투자주의]15일간 상승종목의 당일 소수계좌 매수관여 ...

(주)제로투세븐 [투자주의]투자경고종목 지정예고

(주)제로투세븐 [투자주의]특정계좌(군) 매매관여 과다종목

(주)제로투세븐 정기주주총회결과

(주)제로투세븐 [투자주의]특정계좌(군) 매매관여 과다종목

(주)제로투세븐 [투자주의]특정계좌(군) 매매관여 과다종목

(주)제로투세븐 [투자주의]소수지점ㆍ소수계좌 거래집중 종목






기업 정보



1. 동사는 2000년 2월 전신인 ㈜라이프파트너로 설립되었으며, 2007년 2월 사명을 ㈜제로투세븐으로 변경함.

2. 2013년 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설립 초기에는 임신, 출산, 육아관련 기업들의 고객관리 서비스업을 영위하다 현재는 유아동 용품, POE 등의 제조 및 판매로 사업을 전환함.

3. 패션, 코스메틱을 하는 B2C 부문과 포장사업의 B2B 부문으로 구분되며 중국 및 홍콩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여 유아동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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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20.11.05 바이브컴퍼니 29.90% 상승

Posted by 프리라이터
2020. 11. 5. 11:33 주식


바이브컴퍼니의 현재가격은 42,350원으로, +29.9% 의 흐름을 보이고 있다.

전 거래일보다 +9,750 원 이다.

현재 거래량은 2,991,565주, 거래대금은 114,824 (백만)이다.





종목 차트








날짜별 거래량


날짜종가거래량기관외국인
11-0432,6003,037,148-95,015-1,187
11-0328,500269,326-27,2210
11-0228,450190,291-39,879-3,325
10-3028,850452,640-30,941+2,795
10-2931,850700,097-57,312-722
10-2831,3002,755,933-373,255-40,151




최신 뉴스



바이브컴퍼니, 공모 흥행..청약경쟁률 1266대 1
> 2020.10.21
[머니투데이 김도윤 기자] AI(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옛 다음소프트)는 지난 19~20일 진행한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 결과 경쟁률 1266.22대 1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바이브컴퍼니는 앞서 지난 12~13일 진행한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경쟁률 1221대 1을 기록했다. 이를 토대로 공모가를 희망공모가밴드(2만3000~2만8000원) 최상단인 2만8000원으로 정했다.바이브컴퍼니 관계자는 "IPO(기업공개) 과정에서 디지털 뉴딜 정책, 비대면 문화 확산에 따라 고성장 중인 AI 시장에서 바이브컴퍼니의 사업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며 "많은 투자자가 긍정적으로 바이브컴퍼니를 평가해줬다"고 말했다.송성환 바이브컴퍼니 대표는 "바이브컴퍼니의 사업 경쟁력을 인정해준 많은 투자자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글로벌 진출 확대, 사업 확장 등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글로벌 대표 AI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마켓인]바이브컴퍼니, 청약 경쟁률 1266.22대 1
> 2020.10.21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구 다음소프트)가 수요예측에 이어 일반공모 청약에서도 1266.22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코스닥 시장 상장을 추진 중인 바이브컴퍼니는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진행한 일반 투자자 대상으로 한 공모 청약 결과 경쟁률 1266.22대 1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른 청약 증거금은 약 2조 3045억원으로 집계됐다.바이브컴퍼니는 앞서 지난 12~13일 진행한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도 122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공모가를 희망밴드(2만3000~2만8000원) 최상단인 2만8000원으로 확정한 바 있다. 이로써 회사는 수요예측과 공모 청약 경쟁률 모두 빅히트(352820)(1117.25대 1, 606.97대 1), SK바이오팜(326030)(835.66대 1, 323.03대 1)을 뛰어넘는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바이브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기업공개(IPO)를 통해 디지털 뉴딜 정책, 비대면 문화 확산에 따라 고성장 중인 인공지능 시장 내 바이브컴퍼니의 확고한 사업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며 “그 결과 많은 투자자 여러분이 긍정적으로 바이브컴퍼니를 평가해 주셨고 수요예측에 이어 청약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2000년에 설립된 바이브컴퍼니는 국내 유일 인공지능·빅데이터 기술 플랫폼인 ‘소피아(SOFIA)’를 기반으로 맞춤형 서비스 및 구독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혁신 기술 전문기업이다. 상장 후에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썸트렌드’의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신사업인 디지털 트윈 및 고객 맞춤형 시장 선점을 통해 인공지능 대표 기업으로서 미래 성장동력을 마련할 계획이다. 송성환 바이브컴퍼니 대표는 “바이브컴퍼니의 사업 경쟁력을 인정해주신 많은 투자자 여러분께 감사인사를 전한다“며 “글로벌 진출확대, 사업 확장 등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글로벌 대표 인공지능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마켓인사이트]바이브컴퍼니, 수요 예측 흥행…경쟁률 1221대 1
> 2020.10.16
빅데이터 분석업체 바이브컴퍼니(옛 다음소프트)가 공모가 확정을 위한 수요 예측에서 1000대 1이 넘는 경쟁률로 돌풍을 일으켰다. 공모가는 희망 범위 최상단에서 결정됐다. 바이브컴퍼니는 지난 12~13일 기관 투자가 대상 수요 예측을 진행한 결과를 바탕으로 공모가를 2만8000원으로 결정했다고 15일 공시했다. 희망 공모가 2만3000~2만8000원 가운데 가장 높은 가격이다. 바이브컴퍼니 공모주를 받기 위한 기관들의 신청이 쇄도했다. 국내외 1318개 기관이 참여해 1221.4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참여 기관은 91.9%가 최상단인 2만8000원 이상의 가격을 써냈다. 투자자들이 좋아하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분야 기업인 데다, 2대 주주인 카카오와 계속해서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분석이다. 송성환 바이브컴퍼니 대표는 온라인 간담회에서 “카카오와는 동반자 관계”라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바이브컴퍼니의 AI 분석 기능을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매출은 163억원으로 전년보다 15.6% 늘었다. 2018년 13억원이던 영업이익은 지난해 -3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송 대표는 “세종시에 스마트시티 연구소를 세우고 50명 이상을 채용한 영향”이라며 “올해 20명, 내년 10명 정도 더 채용한 뒤 당분간 대규모 채용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브컴퍼니는 오는 19~20일 일반 청약을 받아 28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다. 청약은 상장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과 인수회사인 신영증권에서 할 수 있다.

바이브컴퍼니, 공모가 2만8000원..밴드 최상단
> 2020.10.15
[머니투데이 김도윤 기자] 바이브컴퍼니는 지난 12~13일 진행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토대로 공모가를 2만8000원으로 확정했다고 15일 밝혔다.바이브컴퍼니 상장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실제 수요예측 참여 기관 1318개 중 15개 기관을 제외한 98.86%(미제시 6.98% 포함)가 공모가밴드 상단 이상으로 가격을 제시하는 등 열기가 뜨거웠다"며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구독형 서비스까지 확보한 바이브컴퍼니의 사업 경쟁력을 높이 평가했다"고 말했다.바이브컴퍼니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의 사내 벤처로 시작해 2000년 설립됐다. AI(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전문 회사다. 현재 카카오가 바이브컴퍼니의 2대주주다.바이브컴퍼니는 공모로 조달한 자금을 R&D;(연구개발) 및 마케팅, 세종시 사옥 구축, 서비스 및 솔루션 전문 조직 구축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송성환 바이브컴퍼니 대표는 "바이브컴퍼니의 AI 기술력과 미래 잠재력을 인정해준 많은 투자자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상장을 계기로 해외 시장 진출과 사업 영역 다각화를 통해 글로벌 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마켓인]바이브컴퍼니, 공모가 2만8000원…희망밴드 최상단
> 2020.10.15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가 지난 12일과 13일 국내외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를 희망밴드(2만3000~2만8000원) 최상단인 2만8000원에 최종 확정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1318개 기관이 참여해 1221.4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올해 진행된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사의 수요예측 중 서남(294630)(1228.4대 1) 다음으로 두 번째 수치이며, 최근 상장 흥행몰이에 성공한 대어 빅히트(352820)엔터테인먼트(1117.25대 1), SK바이오팜(326030)(835.66대 1)보다 높은 수준이다. 상장을 주관한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실제 수요예측 참여 기관 1,318개 중 15개 기관을 제외한 98.86%(미제시 6.98% )가 공모밴드 상단 이상으로 가격을 제시하는 등 수요예측 열기가 뜨거웠다”며 “투자자들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구독형 서비스까지 확보한 바이브컴퍼니만의 사업 경쟁력을 높이 평가했다”고 전했다.2000년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035720))의 사내벤처로 시작해 설립된 바이브컴퍼니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에 기반한 인공지능 전문기업이다. 회사는 국내 유일 AI·빅데이터 플랫폼인 ‘SOFIA(소피아)’를 개발해 AI 혁신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 내 메이저 고객사를 확보했고 장기 고객사의 증가와 함께 안정적인 고객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최근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한 디지털 트윈 사업과 맞춤형 서비스 및 구독 서비스의 확대를 통한 중장기 성장이 더욱 기대된다는 평가다.공모자금은 연구개발 및 마케팅, 세종시 제 2사옥 구축, 서비스 및 솔루션 전문 조직 구축에 투입한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썸트렌드’에 양한 콘텐츠를 추가 개발하고 세종시 제 2사옥에 스마트시티 연구소를 구축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송성환 바이브컴퍼니 대표이사는 “이번 상장을 계기로 해외 시장 진출과 사업영역의 다각화를 통해 글로벌 AI·빅데이터 전문 기업의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회사는 오는 19~20일 양일간 일반 청약을 거쳐 오는 28일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바이브컴퍼니, 공모가 2만8000원 확정…19~20일 청약
> 2020.10.15
바이브컴퍼니는 지난 12~13일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를 2만8000원에 최종 확정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1318개 기관이 참여해 1221.4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로써 바이브컴퍼니의 총 공모금액은 182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은 1510억원 규모가 될 전망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의 사내벤처로 시작해 2000년 설립된 바이브컴퍼니는 인공지능·빅데이터 기술에 기반한 대한민국 인공지능 대표 전문기업이다. 현재 카카오는 바이브컴퍼니의 2대주주이기도 하다.회사는 국내 유일 인공지능·빅데이터 플랫폼인 'SOFIA(소피아)'를 개발해 AI 혁신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 내 메이저 고객사를 확보했고 장기 고객사의 증가와 함께 안정적인 고객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최근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한 디지털 트윈 사업과 맞춤형 서비스 및 구독 서비스의 확대를 통한 중장기 성장이 더욱 기대된다는 평가다. 공모자금은 연구개발 및 마케팅, 세종시 제 2사옥 구축, 서비스 및 솔루션 전문 조직 구축에 투입한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썸트렌드에 썸머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 개발하고 세종 제 2사옥에 스마트시티 연구소를 구축해 디지털트윈 기술을 활용한 사업을 주도할 방침이다. 송성환 바이브컴퍼니 대표이사는 "바이브컴퍼니의 AI 기술력과 미래 잠재력을 인정해주신 많은 투자자 여러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상장을 계기로 해외 시장 진출과 사업영역의 다각화를 통해 글로벌 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 기업의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바이브컴퍼니 "인사이트 발굴 '썸트렌드' 확대…삼성전자도 15년 장기고...
> 2020.10.12
송성환 바이브컴퍼니 대표는 12일 기업공개(IPO)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2010년부터 시작된 썸트렌드는 400여개 이상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며 "삼성전자도 연간 4억원 이상을 내고 있고, 방송사와 각종 금융회사에서도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썸트렌드는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해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서비스다. 전체 시장점유율 27%로 삼성전자도 15년 이상 사용하고 있다.그는 "썸트렌드 고객은 25개 업종의 425개 이상으로 골고루 분포돼 있다"며 "AI(인공지능) 시대가 도래하면서 최근 3년간 고객이 확대되고 있으며, 부동산 광고미디어 유통 교육출판 의류 화장품 등으로 고객도 다양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 SNS 데이터 뿐 아니라 화장품 업계의 리뷰데이터 등 다양한 데이터를 준비해서 서비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바이브컴퍼니는 인공지능 혁신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회사의 핵심 경쟁력은 'SOFIA(소피아)'로, 바이브컴퍼니가 자체 개발한 국내 유일 인공지능·빅데이터 기술 플랫폼이다. 소피아 덕분에 바이브컴퍼니는 기술평가에서 최고 등급 AA를 받았다.소피아를 기반으로 △썸트렌드(빅데이터 분석) △AI Solver(문제해결 솔루션) △AI Report(인공지능 리포트) △AI Agent(비대면 전문상담 서비스)를 개발, 다양한 제품 및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송 대표는 "소피아 플랫폼은 금융 유통 등 71종의 지식베이스로, 60종 이상의 AI 세부모듈을 갖추고 있다"며 "이를 통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과거 다른 감염병과 비교하거나 관련 주식 종목을 발굴하고 분석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무한한 확장성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이어 "소피아는 바이브컴퍼니만의 차별화된 기술로, 소피아를 통해 4주 이내 새로운 서비스를 테스트할 수 있다"며 "시장 후발주자나 경쟁사가 유사서비스를 내놓더라도 3년 내에 따라잡을 수 없는 구조"라고 덧붙였다. 바이브컴퍼니의 지난 3년간(2016~2019년) 연평균 고객사 증가율은 31.9%에 달한다. 지난해 장기고객 매출 비중은 78.7%로, 2018년(69.9%)보다 확대됐다. 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사도 늘고 있다. 그는 "지난 9월말 기준 누적 수주 건수는 466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2.6% 늘었다"고 밝혔다. 회사는 수익성 향상을 위해 가상 공간에 현실 세계를 동일하게 구현하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이용한 신사업도 강화한다. 지난해 세종, 부산 디지털 트윈 마스터 플랜 및 시범 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현재 LH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축 사업 및 광양시 스마트도시 구축 사업 등 굵직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카카오는 바이브컴퍼니의 주식 50만주(상장 후 지분 9.27%)를 보유하고 있다. 보호예수 기간은 따로 설정하지 않았다. 송 대표는 "카카오의 클레이튼 플랫폼을 통해 마이데이터 사업을 확보했다"며 "지난해 국토교통부에서 마이데이터 사업이 가장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바이브컴퍼니는 코스닥 상장을 올해 실적을 개선하겠다고 자신했다. 지난해 바이브컴퍼니의 매출액은 약 163억원, 영업손실은 약 3억4000만원을 기록했다. 송성환 대표는 "지난해 세종에 스마트시티 연구소 설치와 50여명의 직원을 채용하면서 R&D;비용이 많이 투입됐다"며 "코스닥 상장 통해 올해 턴어라운드(개선)를 달성하고, 내년부터 폭발적인 성장을 나타내겠다"고 밝혔다. 바이브컴퍼니는 오는 12~13일 수요예측을 거쳐 19~20일 청약을 받은 뒤 28일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다. 공모 주식수는 65만주, 공모 예정가는 2만3000원~2만8000원으로 공모예정금액은 총 149억5000만원에서 182억원 규모다. 대표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바이브컴퍼니 "한국판 뉴딜 최대 수혜…코스닥 상장 통해 지속 성장"
> 2020.10.12
10월 말 코스닥 상장을 앞둔 바이브컴퍼니 송성환 대표의 말이다. 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는 12일 기업공개(IPO) 관련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회사의 핵심 경쟁력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바이브컴퍼니는 인공지능·빅데이터 기술에 기반한 인공지능 혁신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20년의 업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 규모인 278억건의 비정형 데이터 및 지식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 및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회사는 사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국내 유일 인공지능·빅데이터 기술 플랫폼인 'SOFIA(소피아)'를 꼽는다. 이는 기술평가에서 최고 등급 'AA'를 받은 바이브컴퍼니가 자체 개발한 기술 플랫폼으로 유연하고 높은 확장성을 갖췄다. 이를 통해 회사는 금융, 공공기관 등 25개 산업군에서 400여개의 메이저 고객사를 확보하며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송성환 대표는 "독보적인 기술의 집약체인 SOFIA 플랫폼을 통해 AI 기반 혁신 서비스인 빅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발굴 서비스, AI 문제 해결 솔루션, AI 리포트, 비대면 전문상담 서비스 등 주요 사업을 성공적으로 상용화했다"며 "시장 지배력, 데이터 보유량, 브랜드 인지도 등 다양한 요소에서 바이브컴퍼니만의 진입장벽을 구축했다고 자부한다"고 설명했다.바이브컴퍼니는 맞춤형 서비스 및 구독 서비스 확대를 통해 볼륨확대와 수익성 향상을 실현할 계획이다. 실제 회사는 대표 사업인 '썸트렌드(Sometrend)'의 영역을 기존 B2B 시장에서 B2C 시장으로 확대하는 한편 가상 공간에 현실 세계를 동일하게 구현해내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이용한 신사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회사는 작년 세종, 부산 디지털 트윈 마스터 플랜 및 시범 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현재 LH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축 사업 및 광양시 스마트도시 구축 사업 등 굵직한 사업들을 진행 중으로 향후 글로벌 사업 파트너를 확보해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을 마련할 계획이다.송성환 대표는 "AI 기술이 일상이 되는 AI Everywhere 시대가 도래하고 그 중심에는 바이브컴퍼니가 있다는 신념으로 차별화된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사업영역을 다각화해왔다"며 "코스닥 상장은 본격적인 성장의 시작점으로 중장기 성장 모멘텀을 갖춰 인공지능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바이브컴퍼니는 오는 12~13일 수요예측을 거쳐 19~20일 청약을 받은 뒤 이달 28일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다. 공모 주식수는 65만주, 공모 예정가는 2만3000~2만8000원이다. 한국투자증권이 대표 주관을 맡았다.

[IPO출사표]바이브컴퍼니 "AI 시대 선도하는 기업 되겠다"
> 2020.10.12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인공지능(AI),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비대면’ 사회로 나아가는 빠른 변화를 이끌 수 있는 대표 수혜주가 되겠습니다.”AI·빅데이터 전문기업인 바이브컴퍼니(옛 다음소프트)는 12일 기업공개(IPO)를 위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상장을 앞둔 회사의 포부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바이브컴퍼니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에 기반한 인공지능 혁신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다음소프트’라는 이름으로 지난 2000년 설립돼 20년의 업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 규모인 278억건의 비정형 데이터 및 지식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 및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장을 계기로 회사는 사명을 ‘바이브컴퍼니’로 변경했다. 회사는 핵심 경쟁력으로 회사가 자체 개발한 AI·빅데이터 플랫폼 ‘소피아(SOFIA)’를 꼽았다. 소피아는 유연하고 높은 확장성을 기반으로 금융, 공공기관 등 25개 산업군에 걸친 400여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회사의 ‘소피아’ 관련 기술력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에서도 주목받아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하기도 했다. 송성환 바이브컴퍼니 대표이사는 “독보적인 기술의 집약체인 ‘소피아’ 플랫폼을 통해 AI 기반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송 대표이사는 “각종 빅데이터를 활용해 이를 분석해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서비스, AI 문제해결 솔루션, 직접 보고서로 작성하는 AI 리포트, 비대면 전문 상담 서비스 등의 상용화에 성공했다”며 “이를 통해 시장 지배력, 브랜드 인지도 등 독보적인 진입장벽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기술 경쟁력을 갖춘 만큼 바이브컴퍼니는 플랫폼 확대뿐만이 아니라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썸트렌드’의 구독 및 영역 확대 등을 통해 수익성 향상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송 대표이사는 “연평균 글로벌 AI 시장은 48%라는 높은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어 시장 잠재력 역시 충분하다”며 “바이브컴퍼니 역시 플랫폼 관련 기술 경쟁력을 기반으로 세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사 및 사업 영역을 꾸준히 확대해나갈 자신이 있다”고 말했다. 여기에 정부 역시 ‘디지털 뉴딜’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데다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이에 따른 추가적인 수혜도 가능한 상황이다. 송 대표이사는 “빅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할 수 있는 썸트렌드의 서비스 영역을 기존 기업 대상에서 개인 소비자 대상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라며 “구독 모델을 제공하고, 개인들도 빅데이터를 통해 자신만의 ‘맞춤형 대답’을 얻어갈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지난해 바이브컴퍼니의 매출액은 약 163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 손실은 약 3억4000만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지난해 영업손실에 대해 세종시의 스마트시티 관련 연구소 설립과 인력 채용 등 선제적인 투자로 인한 것이라고 원인을 설명했다. 송 대표이사는 “AI 기술이 일상이 되는 시대가 도래한 만큼 기술력과 서비스를 갖춘 바이브컴퍼니가 그 중심이 되고자 한다”라며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스마트 시티 산업 등 각종 신사업에도 비중을 두며 글로벌 인공지능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이브컴퍼니는 이날부터 오는 13일까지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19~20일 청약을 받아 28일 코스닥 시장에상장할 예정이다. 총 공모 주식수는 65만주, 공모 희망밴드는 2만3000~2만8000원이다. 이에 따른 공모예정금액은 총 149억5000만원에서 182억원 규모다. 대표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시그널] 바이브컴퍼니 IPO 공모 돌입···28일 코스닥 입성
> 2020.10.12
바이브컴퍼니는 12일 서울 여의도에서 IPO 간담회를 열고 65만주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가는 2만3,000~2만8,000원으로 공모예정금액은 150억~182억원이다. 상장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12~13일 수요예측을 거쳐 19~20일 청약을 받은 뒤 28일 코스닥에 상장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2000년 설립된 바이브는 278억 건 이상의 비정형 데이터 등을 확보한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전문 기업이다.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받은 바 있다. 인공지능·빅데이터 플랫폼인 ‘SOFIA(소피아)’를 기반으로 정보기술(IT)·건설·금융·공공기관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고객사를 확보했다. 상장 기업가치로는 약 1,500억원을 제시했다.송성환 바이브컴퍼니 대표는 “코스닥 상장이 본격적인 성장의 시작점”이라며 “중장기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AI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기업 정보



1. 동사는 2000년 7월 8일 다음커뮤니케이션 내부에서 사내 인큐베이팅을 통해 '다음소프트'로 설립 되었으며, 2020년 8월 14일 '바이브컴퍼니'로 상호를 변경함.

2. 기업, 공공기관, 개인 등에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함. 동사의 기술제품은 SOFIA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AI Analytics와 AI Assistant 제품으로 이루어져 있음.

3. 2020년 10월 28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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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20.11.02 국영지앤엠 16.87% 상승

Posted by 프리라이터
2020. 11. 2. 10:22 주식


국영지앤엠의 현재가격은 4,675원으로, +16.87% 의 흐름을 보이고 있다.

전 거래일보다 +675 원 이다.

현재 거래량은 25,869,543주, 거래대금은 116,500 (백만)이다.





종목 차트








날짜별 거래량


날짜종가거래량기관외국인
10-304,00012,866,716-20,716+47,088
10-293,9355,947,038+56,109+37,244
10-283,68011,700,559-87,008-70,326
10-273,76520,277,849+7,670-5,186
10-263,45513,345,261+79,338-91,062
10-233,3501,884,3970-87,194
10-223,3802,509,3540+167,925
10-213,6354,479,655-52,854-68,053
10-203,7055,541,742+33,559-23,729
10-193,5009,025,254-6,728-93,528
10-163,4308,353,005+25,154-378,133
10-153,82510,269,924-94,666+242,344
10-143,89091,338,810-96,552+78,797
10-133,49535,017,849+190,844+98,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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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국영지앤엠 투자경고종목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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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국영지앤엠 정기주주총회결과

(주)국영지앤엠 (정정)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법인은 15%...






기업 정보



1. 1959년 설립된 판유리가공업체로서, 1994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2. 유리가공업을 다루는 기업으로, 원자재인 판유리를 판유리 생산업체로부터 구매하여 용도에 맞게 가공하여 직판 또는 상업용, 주택용 건물 프로젝트 수주계약을 하여 시공함.

3. 건물일체형 태양광창(BIPV)과 적외선 차단(냉방에너지절감)용 고ㆍ중ㆍ저가 솔루션의 성능테스트를 계속하고 있으며, 차세대제품으로는 진공유리, 온도변색유리, 전기변색유리의 시장성에 집중하고 있음.





재무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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