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21.09.09 뉴프렉스 13.60% 상승

Posted by 프리라이터
2021. 9. 9. 22:42 주식


주가 흐름 및 뉴스를 정리해 보도록 하자.


뉴프렉스의 종가는 3,590원으로, 13.6% 상승하였다.전 거래일보다 430원 올랐다오늘의 거래량은 7,389,708주, 거래대금은 25,746 (백만)이다.





가격의 변동은 다음과 같았다. 일봉 차트를 살펴보자.

종목 차트






최근 일어난 기관과 외국인의 거래량은 다음과 같다

날짜별 거래량










최신 뉴스



[특징주]뉴프렉스, 오큘러스·전장용 FPCB 신사업 개화…내년 영업익 ...
> 2021.09.09
올 하반기에 매출액 971억원, 영업이익 46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13.7% 늘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할 것으로 내다봤다.PCB 탑재량이 기존 4개에서 약 6개로 증가할 것"이라며 "오큘러스향 매출액은 내년에는 404억원으로 올해보다 53.0% 증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재 대비 경박단소화에 강점을 가지는 FPCB가 탑재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외 현대기아차, 폭스바겐, 포드, 샤오펑 등 OEM향으로 납품할 예정"이며 "전장용 FPCB는 카메라 모듈용 FPCB 대비 외형 및 수익성 측면에서 긍정적"이라고 강조했다.포트폴리오 다변화와 구조조정 효과에 따른 체질개선으로 내년 영업이익이 급증할 것으로 추정했다. 뉴프렉스가 내년에 매출액 1889억원, 영업이익 178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했다. 올해보다 각각 16.9%, 1693% 늘어난 규모다.

FPCB 산업 재편…비에이치·뉴프렉스 관심
> 2021.08.25
스마트폰 등에 쓰이는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업종에서 소수 업체만 살아남는 산업 재편이 가속화하고 있다. 구조조정에서 살아남을 강자를 찾아 선별 투자하라는 조언이 나온다.25일 NH투자증권은 “국내 FPCB 산업은 스마트폰 수요 둔화, 업체 간 경쟁 심화로 다른 부품에 비해 부진한 업황이 지속되고 있다”며 “소수 살아남는 업체는 향후 물량 확대, 규모의 경제 효과로 혜택을 누릴 것”이라고 관측했다.디스플레이용 FPCB의 경우 비에이치, 인터플렉스, 영풍전자 외에 삼성전기, LG이노텍 등이 진출했다. 그러나 LG이노텍은 관련 사업을 이미 중단했고 삼성전기도 올 하반기까지만 사업을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이 때문에 증권가에서는 비에이치가 최대 수혜자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비에이치는 업종 내 대부분 업체가 적자를 기록하는 가운데 기술력과 규모의 경제를 바탕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카메라 모듈용 FPCB 산업도 마찬가지로 구조조정이 진행 중이다. 이 분야에는 대덕전자, 뉴프렉스, 에스아이플렉스 등의 업체가 있지만 대덕전자는 최근 PCB(인쇄회로기판) 사업에 집중하면서 FPCB 사업을 축소하고 있다. 에스아이플렉스도 베트남 공장이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운영에 차질을 빚고 있다.NH투자증권은 카메라 모듈용 FPCB 판도 변화로 수혜를 볼 업체로 뉴프렉스를 꼽았다. 이규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뉴프렉스는 경쟁사 물량을 추가로 확보해 안정적으로 제품을 양산하고 있다”며 “최근엔 폴더블 스마트폰 라인업에도 주요 부품사로 참여하고 있어 3분기 이후 본격적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비에이치 주가는 지난 5월 1만5000원대까지 떨어지며 저점을 기록했다가 최근 1만9000원 선으로 올라 상승세를 타고 있다.

[특징주]뉴프렉스, 메타버스 차기주자 하드웨어…페이스북 오큘러스 성장 ...
> 2021.07.26
뉴프렉스가 강세다. 페이스북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마크 저커버그가 앞으로 5년 안에 페이스북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업에서 ‘메타버스’ 기업으로 탈바꿈한다고 밝힌 것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뉴프렉스는 중국 최대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제조업체를 통해 오큘러스에 PCB를 납품하고 있다.페이스북은 가상현실(VR) 제품을 개발하는 오큘러스를 인수하는 데 20억 달러를 투입하는 등 메타버스 관련 기술에 집중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VR 기술을 통한 이상적인 일터를 만드는 ‘인피니트 오피스’도 개발 중이다.강경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오큘러스 VR기기는 올해 1분기 판매량 229만대, 시장점유율 75%로 독보적인 시장 지위를 확보했다"며 "오큘러스의 폭발적인 판매량, 기기당 PCB 탑재량 증가, 기존 제품 대비 높은 이익률을 고려하면 VR관련 사업은 전사 외형 성장 및 수익성 개선을 견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올해와 내년 오큘러스향 매출액을 각각 264억원, 404억원으로 추정했다. 각 전년 대비 128.1%, 53.0% 늘어난 규모다. 강 연구원은 "전체 뉴프렉스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17.0%, 22.3%로 빠르게 확대될 것"이라며 "메타버스 하드웨어 선두 주자인 오큘러스 성장성을 공유한다"고 덧붙였다.정은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메타버스 사이클의 차기 주자는 하드웨어"라며 "플랫폼, 콘텐츠, 인프라가 최고 수준으로 갖춰진다 해도 우리를 현실에서 가상세계로 인도할 유형의 연결 매개체가 없다면 의미를 찾기 어렵다"고 분석했다.






최신 공시



(주)뉴프렉스 추가상장(국내사모 CB전환)

(주)뉴프렉스 전환청구권행사

(주)뉴프렉스 추가상장(국내사모 CB전환)

(주)뉴프렉스 추가상장(국내사모 CB전환)

(주)뉴프렉스 전환청구권행사

(주)뉴프렉스 전환청구권행사

(주)뉴프렉스 (예고)단기과열종목(3거래일 단일가매매) 지정예고

(주)뉴프렉스 전환사채(해외전환사채포함)발행후만기전사채취득

(주)뉴프렉스 대표이사변경

(주)뉴프렉스 정기주주총회결과






기업 정보



1. 동사는 연성인쇄회로 기판(FPCB) 제조 판매사업을 기반으로, 메탈 회로 기판(MPCB-LED 용) 사업을 영위.

2. IT모바일 분야의 리더로서 원스톱 서비스 생산 방식을 적용하여 차세대 소재를 이용한 특수 PCB 분야에서 모바일, LED, IT분야의 부품을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차별화된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

3. 친환경 그린테크놀러지 비지니스로 각광받고 있는 LED PCB 사업부문을 확충하고 고밀도 인터커넥터 사업부문 자회사 설립.





재무정보로 매출과 이익을 살펴보자.

재무 정보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