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21.06.11 상보 8.10% 상승

Posted by 프리라이터
2021. 6. 11. 22:37 주식


주가 흐름 및 뉴스를 정리해 보도록 하자.


상보의 종가는 2,200원으로, 8.1% 상승하였다.전 거래일보다 165원 올랐다오늘의 거래량은 17,778,579주, 거래대금은 39,641 (백만)이다.





가격의 변동은 다음과 같았다. 일봉 차트를 살펴보자.

종목 차트







날짜별 거래량


최근 일어난 기관과 외국인의 거래량은 다음과 같다

06-112,20017,778,579+114,861+226,81606-102,0351,493,2140+33,69106-092,0601,503,8060+124,56506-082,0801,687,7720+89,68106-072,1355,763,883-13,519-267,59006-042,1009,633,830+13,519+319,00306-031,9251,313,3370+107,98706-021,9555,607,1630+97,03406-011,820601,9980+102,06005-311,770518,0560+21,58405-281,775579,8960+53,11505-271,7602,283,061-17,496-255,06305-261,660313,5530+5,68605-251,660579,3990+21,977

날짜 종가 거래량 기관 외국인





최신 뉴스



상보, 흑자전환+신사업 호재에 훨훨…첨단소재株로 부상
> 2021.05.27
[머니투데이 반준환 기자] [그래핀 배리어 필름 ESL 및 웨어러블 OLED용으로 중국 수출. 차량용 PDLC필름 국내 최초 양산]특수필름 기반 소재 전문 기업 상보가 사업구조 재편과 더불어 미래 성장에 탄력을 받고 있다. 상보는 지난해 모바일, 태블릿에 사용되는 소형 디스플레이용 신복합광학필름 제품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바 있다. 올해는 차량용 필름 사업부문의 점유율 증가와 그에 따른 매출확대로 큰 폭의 성장세가 예상된다는 평가다. 27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상보는 지난 1분기 340억원의 매출액과 1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대비 각각 17%, 354% 증가한 수치다. 상보는 매출이 2~3분기에 집중되는 계절성을 보여왔는데 올해는 1분기부터 실적이 급증하는 추세로 예년과 분위기가 확연히 바뀌고 있다는 지적이다. 기존사업에서는 수익성 개선이 이뤄지고 신규사업에서는 매출과 이익이 동시에 발생하는 구조가 형성되면서 올해 연간실적도 큰 폭으로 개선될 가능성이 크다. 다양한 신규사업이 모두 두각을 나타내는 중인데 우선 지난 1년간 고객사 성능 및 품질 평가를 받은 그래핀베리어 필름의 초도매출이 일어났다. 업계에 따르면 상보는 그래핀 소재를 이용한 배리어필름을 ESL(Electronic Shelf Label, 전자가격표시기)용으로 중국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사 최종승인과 초도공급이 이뤄졌는데 현지 반응이 좋아 향후 매출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ESL은 사물인터넷(IOT)을 이용해 제품 상세내역 등 다양한 정보의 제공이 가능한 디스플레이다. 백라이트를 사용하던 기존의 디스플레이와 달리 전자잉크를 사용해 전력소모가 적고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특성이 있다. 대형마트 등에서 사용되던 종이를 대체해 사용되고 있는 친환경 제품이다. 전세계 ESL 시장은 지난해 7700억원 규모로 2025년까지 2조2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꿈의 소재로 알려진 그래핀은 강도가 높고 투명하며 플렉서블 적용이 가능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래핀 배리어 필름은 공기중 수분에 취약한 OLED 소자를 보호할 수 있어 플렉서블 OLED, 웨어러블 기기 등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한 분야로 확장이 가능하다. 상보는 이번에 공급되는 제품 외에도 QLED TV등에 쓰이는 QD용 및 스마트워치 등 웨어러블 OLED용 그래핀배리어 필름의 판매를 앞두고 제품별 각 고객사의 인증 평가를 진행하고 있으며, 인증 후 두 제품 모두 하반기부터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상보는 2018년 그래핀을 이용한 유무기 복합 배리어필름 기술로 나노코리아 대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고 세계 최고 수준의 습식 배리어 코팅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차량용 스마트 윈도우 PDLC(Polymer Dispersed Liquid Crystal, 고분자 분산형 액정) 역시 공급이 시작된다. 스마트 윈도우는 전원의 공급 여부에 따라 투명과 불투명을 조절하며 주로 회의실 유리창 인테리어 등의 건물용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최신형 비행기 보잉 787 드림라이너에 적용될 정도로 평가가 좋다. 상보는 국내 자동차부품 대기업의 엄격한 제품 인증 평가를 거쳐 지난 4월 공급 계약을 체결했고 이번달부터 납품이 시작된다. 차량용 PDLC 제품으로는 국내 최초로 적용되는 사례로 알려졌다. 상보가 이번에 공급하는 차량용 PDLC 필름은 기존 스마트 윈도우와 달리 두께가 얇아지고 유연성을 가지고 있어 곡면에 적용이 가능하다. 백색 계열의 뿌옇게 보이던 시각적 특징을 검정색 계열의 기존의 썬팅필름과 차이를 나타내지 않는 수준으로 개선한 제품이다. 필름형으로 자동차 유리를 교체하지 않고 점착해 시공이 가능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상보 관계자는 "썬팅필름의 효과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사생활 보호와 냉난방 단열 성능에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조작이 간편해 사용자의 편의성이 향상되는 제품"이라며 "이번 제품 공급을 시작으로 사용처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회사에서도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가능성 있는 신규사업 아이템은 또 있다. 상보는 국책과제 '태양광 핵심소재 개발 프로젝트' 주관기업으로 참여하고 있다. 상보와 함께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등 7개 기관이 참여해 2024년까지 진행되는 사업으로 90억원 규모의 정부출연금이 지원된다. 이 프로젝트는 태양광 발전소재 개발과 관련돼 있는데 고효율, 고출력 에너지 성능을 유지하면서 무게를 태양광 패널 뒷면에서는 반사광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활용하면 도시미관이 크게 개선되는 디자인적 효과가 있다. 기술이 상용화되면 △재생에너지3020 △한국형 그린뉴딜 등 국가 정책 지원을 통한 시장 확대 가능성도 높게 평가된다. 재무구조의 개선도 빠르게 이뤄지는 추세다. 실적이 개선되면서 금융기관 평가가 올라가고 차입금리가 하향조정되는 중이다. 이에 따라 올해 이자비용 등 금융부담이 대폭 감소할 전망인데 중국 자회사에 대한 투자유치도 물밑작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올해 안에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중국 자회사 투자유치로 들어올 자금은 신성장 첨단소재 부문 신규사업의 재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상보 관계자는 "기존 사업이 안정화되는 동시에 신규사업이 예상보다 빨리 성과를 내고 있다"며 "지난해 턴어라운드에 성공한데 이어 올해는 본격적으로 사세가 성장하는 시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상보] 엔씨 1Q 영업익 567억…전년동기比 77%↓
> 2021.05.10
[파이낸셜뉴스] 엔씨소프트(엔씨)는 올 1·4분기 매출 5125억 원, 영업이익 567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리니지2M' 출시 효과로 역대 최고 분기 매출을 기록했던 전년동기대비 각각 30%, 77%씩 줄어든 수치다. 또 이번 분기에는 인건비와 마케팅비 등 영업비용 상승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엔씨 인건비는 2325억 원이다. 인력 증가, 정기 인센티브, 일회성 특별 성과 보상 지급 등으로 전분기 대비 26% 증가했다. 마케팅비는 해외 지역 게임 출시와 국내 신규 게임 마케팅 활동 증가로 전분기 대비 23% 늘어난 550억 원으로 집계됐다.

[상보] 카카오 1Q 영업익 1575억..전년比 79%↑
> 2021.05.06
[파이낸셜뉴스] 카카오는 올 1·4분기 매출 1조2580억원, 영업이익 1575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각각 전년동기대비 45%, 79% 증가한 수치다.

[상보] 네이버 1Q 영업익 2888억…전년比 1% 줄어
> 2021.04.29
[파이낸셜뉴스] 네이버는 올해 1·4분기 매출 1조4991억원, 영업이익 2888억원을 올렸다고 29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9.8% 늘어난 반면 영업이익은 1% 감소한 수치다. 특히 전자상거래(e커머스), 핀테크, 콘텐츠, 클라우드 등 신사업 부문 매출은 지난해보다 46.3% 늘었다. 반면 영업비용은 1조2102억원으로 약 40.3% 늘어나며 수익성에 영향을 줬다. 매출을 부문별로 보면 검색 등 서치플랫폼은 신규 광고주 유입, 광고 지면 확대, 매칭 기술 개선 등에 따라 전년동기대비 16.8% 증가한 7527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성과형 광고가 지속해서 확대되며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6.4% 증가했다. e커머스 부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40.3% 증가한 3244억원을 기록했다. 핀테크는 결제액이 늘면서 전년동기대비 52.2%, 늘어 매출 2095억원을 올렸다. 콘텐츠 부문은 웹툰 등 매출액이 고르게 성장하며 전년동기대비 40.0% 증가해 1308억원으로 집계됐다. 웹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3% 성장했다. 클라우드는 전년동기 대비 71.1% 증가, 81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서치플랫폼의 꾸준한 성장과 함께 신사업 영역들 모두가 큰 성장세를 보였다”며 “왓패드 인수, 신세계·이마트와 지분 교환, 일본 라인-Z홀딩스 경영통합 등 투자와 협력의 성과들도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글로벌에서 사업적 성장에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최고 인재들의 역량 확보 역시 중요한 만큼 선진적 보상체계 구축에도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상보]SK하이닉스, 1분기 매출·영업익 8.4조·1.3조원…전년比 1...
> 2021.04.28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SK하이닉스(000660)가 올해 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D램 가격 상승과 출하량 증가 등 반도체시장 호황이 영향을 미쳤다. SK하이닉스는 2021년 1분기 매출액 8조4942억원, 영업이익 1조3244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 65.5%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9926억원(순이익률 12%), 영업이익률 16%를 나타냈다. 보통 1분기는 계절적 비수기이지만 PC와 모바일에 적용되는 메모리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실적에 호재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또 주요 제품의 수율이 빠르게 개선되면서 원가 경쟁력도 높아졌다.먼저 D램은 모바일과 PC, 그래픽 제품을 중심으로 판매량이 늘었다. 그 결과 전 분기 대비 제품 출하량이 4% 증가했다. 낸드플래시는 모바일에 들어가는 고용량 제품 판매량이 늘어나면서 전분기 대비 출하량이 21% 늘었다.

[특징주] 상보, 中희토류 사실상 무기화 선언..희토류 대체재 개발 성...
> 2021.03.15
[파이낸셜뉴스] 국내 주식시장에서 희토류 관련주의 변동성이 다시금 확대 추세다. 중국 전인대(전국인민대표대회)에서 전략 광물인 희토류를 '흙값'에 팔지 않겠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내수 확대와 기술 자립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중국 샤오야칭 국무원 공업정보화부 부장은 이번 전인대에서 "중국 희토류는 희귀하다는 뜻의 '희'의 가격이 아니라 '흙'의 가격으로 팔리고 있다"며 "악성 경쟁 때문에 그런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발언은 미국 등의 희토류 관련 압박에 중국이 사실상 희토류의 무기화를 선언한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중국 주도 하의 희토류 수출 통제가 시작되면 글로벌 제조업체의 타격이 불가피 할 전망이다. 상보는 희토류를 대체하는 신소재 연구를 통해 실적 개선에 나서는 등 그간 희토류를 둘러싼 갈등 상황 하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은 기업이다. 상보는 지난 2013년 그래핀 소재 및 부품에 대한 기술개발 국책사업에서 주관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18년 말에는 은나노와이어를 활용한 대형 디스플레이 터치필름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회사는 특히 LCD TV 및 모니터에 사용되는 광학필름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차량 및 건물의 자외선, 적외선 차단 등에 사용되는 윈도우필름, 비디오 및 CD 등 제품의 손상 방지 및 광고에 사용되는 미디어필름, 산업용 및 문구류 PE 등에 사용되는 산업재필름 등을 생산하고 있다.






최신 공시



(주)상보 신주인수권부사채(해외신주인수권부사채포함)발행후만기전사채취득(...

(주)상보 기업설명회(IR) 개최

(주)상보 신주인수권증권 변경상장(신주인수권 행사)

(주)상보 추가상장(국내공모 BW행사)

(주)상보 신주인수권증권 변경상장(신주인수권 행사)

(주)상보 추가상장(국내공모 BW행사)

(주)상보 정기주주총회결과

(주)상보 감사보고서 제출

(주)상보 신주인수권증권 변경상장(신주인수권 행사)

(주)상보 추가상장(국내공모 BW행사)






기업 정보



1. 동사는 1989년 4월에 설립되어 2007년 10월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됨.

2. 주요 사업부로는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을 중심으로 차량 및 건축용 윈도우필름, 미디어필름, 신소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3.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 산업은 글로벌 경제성장률이 높을수록 매출이 증가하는 성향이 있으며, 국가별 TV보유율, 휴대폰 보급률이 증가함에 따라 매출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음.





재무정보로 매출과 이익을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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