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21.06.15 대성창투 18.03% 상승

Posted by 프리라이터
2021. 6. 15. 20:23 주식


주가 흐름 및 뉴스를 정리해 보도록 하자.


대성창투의 종가는 4,745원으로, 18.03% 상승하였다.전 거래일보다 725원 올랐다오늘의 거래량은 6,202,980주, 거래대금은 27,283 (백만)이다.





가격의 변동은 다음과 같았다. 일봉 차트를 살펴보자.

종목 차트






최근 일어난 기관과 외국인의 거래량은 다음과 같다

날짜별 거래량










최신 뉴스



[특징주] 대성창투, 이준석 돌풍에…김영훈 대표 하버드 동문 부각 강세
> 2021.05.31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대성창투 주가가 강세다. 국민의힘 당대표 예비경선에서 이준석 후보가 1위를 차지하며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이 회사 김영훈 대표가 이 후보와 하버드대 동문이라는 점이 부각된 것으로 보인다.31일 11시2분 기준 대성창투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11.71% 오른 4675원을 기록했다. 이 후보가 컷오프(예비경선) 이후 진행된 여론조사에서도 40% 이상의 지지율을 보이며 경쟁 후보들을 큰 차이로 앞서는 등 상승세를 기록하자 관련주로 묶인 것으로 보인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등재된 공시에 따르면 김영훈 대성창투 대표는 서울대 법대와 미국 하버드대 대학원을 졸업했다. 이 후보와 같은 하버드대 출신이란 점이 주목된 것이다.한편 지난 29일 하루 동안 머니투데이와 미래한국연구소가 여론조사업체 PNR리서치에 의뢰해 전국 유권자 100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차기 당대표로 누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이 전 최고위원이 40.7%로 1위를 차지했다. 나경원 전 의원이 19.5%, 주호영 의원이 7.2%, 홍문표 의원이 4.2%, 조경태 의원이 3.1%로 집계됐다.한편 이번 조사는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4명을 대상으로 '자동응답 전화조사 무선 100%' 방식으로 진행됐다. 응답율은 2.8%로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p(포인트)다. 2021년 3월 행정안전부 주민등록인구를 기준으로 지역별, 성별, 연령별 가중값을 부여(림 가중)했다. 자세한 조사 개요와 결과는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승리호 개봉 연기에 가슴 태웠죠” 대성창투 통해 문화사업도 ‘존재감 ...
> 2021.04.02
김 회장은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에너지 사업 이외에 가장 관심을 쏟고 있는 분야를 묻는 질문에 대성창업투자(이하 대성창투)라고 답했다.1987년 8월 대구창업투자로 출발한 대성창투는 문화콘텐츠 등에 특화된 창업투자회사로 잘 알려져 있다. 대성홀딩스가 47.1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김 회장은 “회사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그리 크지 않다. 하지만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대성창투 사업이다. 대성창투를 통해 배우는 것이 정말 많다”고 말했다.실제로 김 회장의 ‘문화 사랑’은 각종 문화콘텐츠 사업에 대한 투자로 이어졌다. 특히 국내 영화 산업에서 단연 두각을 드러냈다.영화 ‘올드보이’부터 ‘괴물’, ‘타짜’, ‘범죄와의 전쟁’, ‘명량’, ‘관상’, ‘광해, 왕이 된 남자’, ‘암살’ 그리고 최근 넷플릭스로 전 세계에 선보인 ‘승리호’까지 대성창투가 투자해 흥행한 영화는 수십편에 이른다.지난해 국내 극장가 최대 기대작이었던 ‘승리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개봉을 연기해 김 회장도 가슴을 졸일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지난 2월 넷플릭스로 공개된 직후 한국은 물론 유럽 전역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단번에 세계 인기영화 순위 1위에 올랐다. ‘승리호’의 흥행으로 대성창투의 주가도 공개 이틀 만에 상한가를 기록하며 덩달아 큰 주목을 받았다.문화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김 회장은 최종 투자를 심의하는 자리에도 빠지지 않고 참석한다. 투자 대상을 고르는 기준도 명확하다.김 회장은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건 플롯(plot)이다. 현실감과 박진감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대사가 섬세하게 살아 있어야 하고 이것을 구현할 좋은 배우까지 갖춰져야 한다”고 말했다.영화뿐만 아니라 바이오 역시 대성창투의 투자 포트폴리오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지난해 대성창투가 투자한 이오플로우, 젠큐릭스, 미코바이오메드 등은 코스닥 시장에 입성하기도 했다. 2020년 말 기준 대성창투가 운용하는 자산 규모는 3111억원 수준이다.김 회장은 “영화와 바이오 산업 모두 재미있다. 특히 유전공학 분야에 대해 많이 배우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성창투를 통해 영화와 바이오 분야에 주력해 키워보고 싶다”고 말했다.

[특징주]대성창투 등 크래프톤 해외 상장 가능성에 관련주 ‘강세’
> 2021.03.15
[파이낸셜뉴스]최근 쿠팡이 뉴욕 증시에서 성공적으로 데뷔한 가운데 올해 기업공개(IPO) 최대어로 꼽히는 게임업체 크래프톤, 마켓컬리, 야놀자 등이 해외 상장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관련주들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쿠팡이 뉴욕 증시에서 선전하자 마켓컬리, 크래프톤, 아놀자 등 해외 상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의 관련주들이 강세다. 이에 크래프톤에 투자한 넵튠도 전 거래일대비 +9.11% 상승한 2만6350원에 거래 중이고 야놀자와 크래프톤에 투자한 아주IB투자도 23.34% 상승했다. 종속회사 투자조합이 크래프톤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이노테라피(+4.44%)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게임업체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로 이름을 알린 개발사다. 실적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1~3분기 연결 누적 매출액은 1조23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9% 늘었다. 영업이익은 6813억원으로 4배 이상 증가했다. 상장 준비가 가시화되면서 장외 시장에서 크래프톤 주가는 10개월 새 4배 넘게 뛰었다. 10일 기준 시가총액은 15조원 수준이다. 한편 대성창업투자가 크래프톤에 베팅한 시점은 2016년이다. 크래프톤이 IPO를 앞두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회수 실적에 기대감도 높다. 대성창업투자는 지난해부터 회수에 돌입해 적정한 때에 맞춰 나머지 투자액도 회수한다는 계획이다. 대성창업투자는 게임, 콘텐츠 분야에서 초기는 물론 후기 투자에 이르기까지 균형 있게 투자를 단행해나갈 방침이다. '대성 블라썸 일자리 투자조합(301억원)'을 통해 게임, e스포츠, 콘텐츠 분야의 포트폴리오를 담은 상태다. 해당 펀드는 허 부장이 대표펀드매니저를 맡고 있으며 80% 투자재원이 소진됐다.






최신 공시



대성창업투자(주) [투자주의]투자경고종목 지정예고

대성창업투자(주) 정기주주총회결과

대성창업투자(주) 감사보고서 제출

대성창업투자(주) (예고)단기과열종목(3거래일 단일가매매) 지정예고

대성창업투자(주) 주주총회 집중일 개최 사유 신고

대성창업투자(주) 주주총회소집결의

대성창업투자(주)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법인은 15%)이상...

대성창업투자(주) 주식명의개서정지(주주명부폐쇄)

대성창업투자(주) [투자주의]특정계좌(군) 매매관여 과다종목

대성창업투자(주) [투자주의]특정계좌(군) 매매관여 과다종목






기업 정보



1. 동사는 벤처캐피탈의 도입초기였던 1987년에 설립되어 중소기업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와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음.

2. 2010년 3월 사명을 대성창업투자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으며 부품소재, 에너지, 환경, ICT산업 및 문화콘텐츠 등에 특화함.

3. 2019년에 투자한 기업인 웹케시, 이노테라피, 수젠텍, 캐리소프트가 코스닥 상장되었으며, 2020년에는 젠큐릭스가 코스닥 시장에 이전상장되었음.





재무정보로 매출과 이익을 살펴보자.

재무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