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20.12.18 까스텔바작 13.75% 상승

Posted by 프리라이터
2020. 12. 19. 00:12 주식

주가 흐름 및 뉴스를 정리해 보도록 하자.


까스텔바작의 종가는 11,000원으로, 13.75% 상승하였다.

전 거래일보다 1,330원 올랐다

오늘의 거래량은 1,069,860주, 거래대금은 11,685 (백만)이다.





가격의 변동은 다음과 같았다. 일봉 차트를 살펴보자.

종목 차트








날짜별 거래량


최근 일어난 기관과 외국인의 거래량은 다음과 같다

날짜종가거래량기관외국인
12-1811,0001,069,8600-17,432
12-179,670127,3630-3,152
12-169,27013,4150-1,203
12-159,30010,6190-2,841
12-149,30019,0220-3,700
12-119,2308,4190+1,182
12-109,22011,8170-1,718
12-099,21011,3730+803
12-089,20018,5940-563
12-079,24016,475+1,391-676
12-049,41039,610+1,391+1,852
12-039,42025,0490-1,513
12-029,43026,3220-2,026
12-019,39012,3510-1,078




최신 뉴스



까스텔바작, 디지털 사업 본부 신설…"온라인 강화 속도"
> 2020.12.17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프랑스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이 외부 전문가를 영입하고 대표이사 직속 편재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할 디지털 사업 본부 조직을 신설했다고 17일 밝혔다.까스텔바작은 대표이사 직속으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할 디지털 본부를 창설했다. 디지털 본부는 디지털 전환을 통한 사업체질 개선 및 신규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전담하기 위한 조직으로 신설됐다. 본부 조직은 대표이사 직속의 별도 부서로 편재하고 디지털팀과 M커머스팀으로 구성해 디지털 사업 전략, 기술 개발과 운영, 모바일 플랫폼 및 모빌리티 사업, 디지털 전략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자체적인 디지털 역량을 대폭 강화한다는 방침이다.이를 위해 디지털 역량 강화 및 신규 사업 발굴과 육성을 전담할 수 있도록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세대를 주축으로 각 전문 인력을 신규 채용해 배치했다. 패션업계 전반이 코로나19의 여파로 인원 감축을 시행하는 분위기에서 오히려 외부 인재 영입과 내부 인력 육성에 적극 나서는 것 또한 미래 성장 동력을 추진하기 위한 경영진 차원에서의 전략적 결정이라는 분석이다.또 신설 본부를 대표이사 직속의 별도 조직도 만들었다. 올해 코로나19라는 전례 없는 위기 속에 신임 대표로 취임한 까스텔바작 권영숭 대표이사는 혁신적인 변화의 과제를 안게 됐다. 까스텔바작이 상장사로서 기업 가치를 본궤도에 올려놓고 주가 반등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서도 근본적인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는 판단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이에 따라 향후 까스텔바작의 신규 사업은 전담조직인 디지털 본부를 통해 추진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기업의 자체적인 디지털 역량이 강화되면 소비자 데이터 활용을 비롯해 브랜드 관리와 마케팅에 이르 기까지 전문역량 중심으로 업무체계를 고도화 할 수 있다. 또 모바일 앱(App) 환경 개선, 디지털 쇼룸 서비스 등 언택트를 기반으로 한 소비자들과의 접점도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골프와 패션을 중심으로 디지털·플랫폼 기반의 사업자간 제휴 협력도 강화한다. 골프존과의 전략적 제휴 확대를 비롯해 AI·빅데이터 등 디지털 분야에 대한 지분 투자, JV설립 등에 대한 다각적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까스텔바작 관계자는 “외형 확장을 위한 투자로 인해 단기적인 실적 가이던스가 일부 하향조정 되는 것을 감수하더라도 사업 재편 방향성에 기대를 걸고 있다”면서 “제조와 유통을 넘어 사업 전반에 적용되는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골프웨어 및 패션업계에서 디지털 전환의 선두주자로 나서겠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까스텔바작, 디지털 전환 위한 디지털 본부 신설 ‘눈길’
> 2020.12.17
프랑스 오리진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이 디지털 혁신에 초점을 맞춰 외부 전문가 영입 및 대표이사 직속 편재로 디지털 사업 본부 조직을 신설했다고 17일 밝혔다.까스텔바작은 디지털 혁신 추진을 위해 대표이사 직속 디지털 본부를 창설했다. 디지털 본부는 디지털 전환을 통한 사업체질 개선 및 신규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전담하기 위한 조직으로 신설됐다. 본부 조직은 대표이사 직속의 별도 부서로 편재하고 디지털팀과 M커머스팀으로 구성해 디지털 사업 전략, 기술 개발과 운영, 모바일 플랫폼 및 모빌리티 사업, 디지털 전략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자체적인 디지털 역량을 대폭 강화할 방침이다.이를 위해 디지털 역량 강화 및 신규 사업 발굴과 육성을 전담할 수 있도록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세대를 주축으로 각 전문 인력을 신규 채용해 배치했다. 패션업계 전반이 코로나19의 여파로 인원 감축을 시행하는 분위기에서 오히려 외부 인재 영입과 내부 인력 육성에 적극 나서는 것 또한 미래 성장 동력을 추진하기 위한 경영진 차원에서의 전략적 결정이라는 분석이다.신설 본부를 대표이사 직속의 별도 조직으로 편성한 점도 눈길을 끈다. 올해 코로나19라는 전례 없는 위기 속에 신임 대표로 취임한 까스텔바작 권영숭 대표이사는 혁신적인 변화의 과제를 안게 됐다. 까스텔바작이 상장사로서 기업 가치를 본궤도에 올려놓고 주가 반등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서도 근본적인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는 판단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이로써 향후 까스텔바작의 신규 사업은 전담조직인 디지털 본부를 통해 추진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기업의 자체적인 디지털 역량이 강화되면 소비자 데이터 활용을 비롯해 브랜드 관리와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전문역량 중심으로 업무체계를 고도화 할 수 있다. 또 모바일 App 환경 개선, 디지털 쇼룸 서비스 등 언택트를 기반으로 한 소비자들과의 접점도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이외에도 골프와 패션을 중심으로 디지털플랫폼 기반의 사업자간 제휴 협력 역시 강화한다. 골프존과의 전략적 제휴 확대를 비롯해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분야에 대한 지분 투자, JV설립 등에 대한 다각적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까스텔바작은 외형 확장을 위한 투자로 인해 단기적인 실적 가이던스가 일부 하향조정 되는 것을 감수하더라도 사업 재편 방향성에 기대를 걸고 있다. 제조와 유통을 넘어 사업 전반에 적용되는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골프웨어 및 패션업계에서 디지털 전환의 선두주자로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디지털 전환을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혁신적 변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까스텔바작의 힘찬 도약이 업계에서 조명 받고 있다.

까스텔바작, 중장기 신사업 확대…모빌리티·O2O 비즈니스 강화한다
> 2020.12.03
까스텔바작은 모빌리티 사업에 신규 진출하고,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서비스를 연계한 O2O 비즈니스로 전환한다고 3일 밝혔다.까스텔바작은 집과 골프작을 오가는 과정과 관련한 사업자와 제휴를 통해 골프 관련 토털 서비스 제공업체로 발돋움하고자 모빌리티 사업 진출을 추진 중이다. 골프웨어와 관련한 '통합 골프-라이프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골프와 연계된 멤버십 서비스를 강화해 온라인·모바일 서비스의 편리함을 오프라인 매장까지 연동하는 시스템을 만든다는 구상이다. 스크린 골프장 등 연계 업체에서 발급한 상품권을 기존의 온라인 쇼핑몰 외에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까스텔바작 관계자는 "패션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의 일환으로 모바일 사업 진출과 O2O 전환을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까스텔바작, 중장기 신사업 확대…모빌리티·O2O 비즈니스 강화
> 2020.12.03
모빌리티 사업은 플랫폼 사업자와 적극적 제휴를 통해 '골프'를 중심으로 이동 과정에서 소요되는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회사는 골프웨어와 관련한 '통합 골프-라이프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는 포부다.또 전국의 오프라인 매장들과 온라인·모바일 서비스를 합친 옴니채널망을 확대한다. 골프와 연계된 멤버십 서비스를 강화해 온라인과 모바일 서비스의 편리함을 오프라인 매장까지 연동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겠다는 목표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대면·비대면 채널 간 직접적으로 고객 서비스를 선보일 전망이다. 이에 따라 현재 전략적 투자를 검토하는 동시에 AI 등 데이터 기술과 관련해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조인트벤처(JV) 설립 등 다각도로 방안을 논의 중이다.

까스텔바작, 온라인 전용 영골퍼 공략한 “에이미 조” 라인 론칭
> 2020.11.26


존재감 커진 ‘까스텔바작’, 내년 M&A로 외연 확장
> 2020.11.24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패션그룹형지의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308100)의 그룹 내 입지가 커지고 있다. 코로나19로 골프웨어 시장이 성장하면서 까스텔바작은 내년에 추가적인 브랜드 인수를 통해 경쟁력을 강한다는 방침이다.까스텔바작은 24일 본업의 경쟁력 강화를 기반으로 한 인수합병 등 내년도 성장안을 발표했다. 까스텔바작은 현재 골프웨어 업계에서 상위 5위권 내외의 매출 규모와 높은 인지도를 형성하고 있는 브랜드다. 2016년 패션그룹형지에 인수된 이후 매년 매출이 성장하며 그룹의 신성장동력 역할을 하고 있다.까스텔바작은 내년에 골프웨어 브랜드 인수와 신규 브랜드 론칭 등을 통해 지속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전략이다. 골프웨어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골프웨어 본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 인수를 검토하고 있는 신규 브랜드는 기존 가두 대리점 유통 중심의 매스티지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하이엔드 포지셔닝으로 백화점과 프리미엄 아울렛 중심의 유통에 진입할 예정이다. 골프를 즐길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골퍼들을 위한 니치마켓까지 공략하겠다는 뜻이다. 이같은 구상은 단순 외형 매출의 상승을 견인하기 위한 목적이 아닌 브랜드 가치 제고와 사업 다각화 추진 전략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까스텔바작은 골프웨어 브랜드로서 진정성을 강화하고 골프 사업 부문을 성장시키기 위해 골프 웨어 의류 외에 가방류와 같은 액세서리를 비롯해 골프 용품 부문의 비중을 크게 확대할 방침이다. 까스텔바작은 기존 어패럴 중심의 사업을 영위하며 현재 골프 용품의 매출 비중은 15%내외를 차지하는 수준이지만, 내년도에는 골프 용품의 품목도 다양화하면서 용품이 차지하는 비중을 30%까지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또 골프존과의 사업적 협력을 강화하겠다는 점도 눈에 띈다. 까스텔바작은 그동안 골프존과의 광고〮프로모션 협업을 비롯해 2020년 까스텔바작 G투어 위너스컵 대회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고, 골프존 코스에 까스텔바작 가상CC를 개발해 브랜드를 노출시키는 등 다양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까스텔바작 관계자는 “현재 골프 플랫폼 사업을 기반으로 하는 골프존과의 협력으로 사업 안정성을 추구하는 동시에 골프 비즈니스의 영역을 확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까스텔바작, 2021년 사업계획 발표…”골프웨어 브랜드 경쟁력 높일 ...
> 2020.11.24
프랑스 오리지널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은 24일 본업의 경쟁력 강화를 기반으로 한 내년도 성장안을 발표했다. 까스텔바작은 현재 골프웨어 업계에서 상위 5위권 내외의 매출 규모와 높은 인지도를 형성하고 있는 브랜드로, 내년에는 골프웨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이를 위해 까스텔바작은 골프웨어 브랜드를 추가 인수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신규 브랜드 론칭 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골프웨어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골프웨어 본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특히 인수를 검토하고 있는 신규 브랜드의 경우 기존 가두 대리점 유통 중심의 매스티지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하이엔드 포지셔닝으로 백화점과 프리미엄 아울렛 중심의 유통에 진입할 예정이다. 골프를 즐길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골퍼들을 위한 니치마켓까지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이같은 구상은 단순 외형 매출의 상승을 견인하기 위한 목적이 아닌 브랜드 가치 제고와 사업 다각화 추진 전략의 일환으로 풀이된다.이와 함께 까스텔바작은 골프웨어 브랜드로서의 진정성을 강화하고 골프 사업 부문을 성장시키기 위해 골프 웨어 의류 외에 가방류와 같은 액세서리를 비롯해 골프 용품 부문의 비중을 크게 확대할 방침이다. 까스텔바작은 기존 어패럴 중심의 사업을 영위하며 현재 골프 용품의 매출 비중은 15%내외를 차지하는 수준이지만, 내년도에는 골프 용품의 품목도 다양화하면서 용품이 차지하는 비중을 30%까지 확대하겠다고 밝혔다.또 골프존과의 사업적 협력을 강화하겠다는 점도 눈에 띈다. 까스텔바작은 그동안 골프존과의 광고〮프로모션 협업을 비롯해 2020년 까스텔바작 G투어 위너스컵 대회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고, 골프존 코스에 까스텔바작 가상CC를 개발해 브랜드를 노출시키는 등 다양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나아가 2021년에는 골프존과의 광고 및 이벤트뿐만 아니라 양사간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전략적 제휴 차원에서 강화할 계획이다. 현재 골프웨어 시장은 야외 라운딩 시즌에 따라 계절의 영향을 크게 받는 비즈니스이지만, 까스텔바작은 골프 플랫폼 사업을 기반으로 하는 골프존과의 협력으로 사업 안정성을 추구하는 동시에 골프 비즈니스의 영역을 확장시킨다는 전략을 발표했다.한편 까스텔바작은 2021년 마케팅 슬로건인 ‘플레이(Play)’ 라는 컨셉에 맞게 위트 있고 즐거운 골프와 라이프에 대한 까스텔바작의 브랜드 진정성을 강화한다.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 및 디자이너들과의 적극적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브랜드 화제성을 지속적으로 제고하고 향후 광고모델을 활용해 SNS 등 온라인까지 전방위적으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까스텔바작, 3Q 영업익 23억...전년比 1.8%↑
> 2020.11.16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까스텔바작이 3분기 전년 대비 1.8% 증가한 영업이익 23억원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8% 감소한 152억원이다. 까스텔바작운 내부 경영 효율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일부 비효율 매장을 정리한 것이 외형 매출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줄어든 매장 규모를 감안했을 때 매장 운영의 효율성 및 점별 매출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3분기 영업이익률은 15%로 업계 최상위 수준이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동종 패션업계가 3분기 실적 부진을 겪은 것에 비해 호조라는 평가다.특히 외형 매출이 다소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을 개선시킨 주요한 요인으로 이커머스를 중심으로한 언택트 기반의 신유통 부문의 성장이 눈에 띈다. 3분기 신유통 부문 매출비중은 전체의 17%로, 그 가운데 온라인 매출 비중은 전년 동기 6%에서 12%대를 넘어서며 전년 대비 60% 이상 신장했다. 까스텔바작은 골프웨어 본업의 내실 강화를 바탕으로, 언택트 유통 강화 및 프리미엄 브랜드 아이덴티티 제고, 복종의 다각화 등 글로벌 토탈 패션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전략이다.권영숭 까스텔바작 대표이사는 “계절성에 영향을 받는 골프웨어 의류의 특성상 3분기보다는 골프 라운딩이 많고 단가가 높은 4분기 실적 비중이 크다”면서 “올해 4분기에는 해외로 나가지 못하는 국내 골퍼들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4분기 실적 호조를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까스텔바작, 고문으로 주형환 前 산업통상부 장관 선임
> 2020.11.03
주형환 까스텔바작 고문은 서울대학교 경영학 학·석사 및 일리노이대학교 경영학 박사를 거쳐 행정고시에 합격한 후 기획재정부 차관보, 기획재정부 제1차관에서 2016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으로 재임하는 등 글로벌 경영과 신경제 대응을 위한 고문으로 적임자라는 판단이다. 주 고문은 그동안 4차 산업혁명으로 재편되는 신산업에서 빅데이터 구축과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 주요 현안들을 앞장서 추진하고, 기업 환경 개선과 혁신 생태계 조성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 업종 간 융합 플랫폼을 구축하고 국내 기업이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에서 경쟁력을 갖추도록 융합 얼라이언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 가전 등 신산업 분야 기술 개발 지원과 글로벌 진출에 대해 전방위적인 지식과 경험, 민관 네트워크를 보유한 인물이라는 평가다.특히 한미 간 통상·산업협력채널 구축에 앞장서고 한미 양자 회담에도 직접 참석해 양국 간 교역과 투자 확대로 글로벌 환경에서의 성과를 창출해온 만큼 향후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하는 까스텔바작의 청사진을 위한 자문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까스텔바작에 따르면 주 고문 선임에 대해 “2020년을 변화의 원년으로 삼아 디지털기반의 패션 플랫폼을 구축하고 ‘까스텔바작 4.0’으로 도약하는 시기에 적합한 분을 고문으로 모시게 됐다”면서 “앞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까스텔바작의 미래를 기대해 달라”는 뜻을 밝혔다.

주형환 前장관, 까스텔바작 고문
> 2020.11.03
주형환 까스텔바작 고문은 서울대 경영학 석사와 일리노이대 경영학 박사를 거쳐 행정고시에 합격한 후 기획재정부 차관보, 기획재정부 제1차관을 역임하고 2016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으로 재임했다.






최신 공시



(주)까스텔바작 주식명의개서정지(주주명부폐쇄)

(주)까스텔바작 기업설명회(IR) 개최

(주)까스텔바작 기업설명회(IR) 개최

(주)까스텔바작 소속부변경

(주)까스텔바작 [투자주의]15일간 상승종목의 당일 소수계좌 매수관여 ...

(주)까스텔바작 [투자주의]투자경고종목 지정예고

(주)까스텔바작 (정정)감사보고서 제출

(주)까스텔바작 대표이사변경

(주)까스텔바작 정기주주총회결과

(주)까스텔바작 [투자주의]소수지점ㆍ소수계좌 거래집중 종목






기업 정보



1. 골프의류 및 골프용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임. 2015년 시장에 나온 까스텔바작 골프는 론칭 10개월 만에 매장 100개를 오픈하고 매출 300억원을 기록함.

2. 까스텔바작 브랜드의 글로벌 사업을 강화하고, 골프웨어 외 다양한 브랜드 사업 전개를 위한 투명성 확보 차원에서, 2016년 8월 물적 분할 방식을 통해 (주)까스텔바작이 설립됨.

3. 의류 라이선스 업체 PMJC S.A.S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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