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20.12.10 이엔드디 8.77% 상승

Posted by 프리라이터
2020. 12. 10. 22:54 주식

주가 흐름 및 뉴스를 정리해 보도록 하자.


이엔드디의 종가는 27,900원으로, 8.77% 상승하였다.

전 거래일보다 2,250원 올랐다

오늘의 거래량은 853,143주, 거래대금은 23,145 (백만)이다.





가격의 변동은 다음과 같았다. 일봉 차트를 살펴보자.

종목 차트








날짜별 거래량


최근 일어난 기관과 외국인의 거래량은 다음과 같다

날짜종가거래량기관외국인
12-1027,900853,143-20,017+48,418
12-0925,650905,076+9,043+5,975
12-0825,700490,760-6,503+4,100
12-0727,400547,713+42,108-19,919
12-0428,050658,157+8,851+9,967
12-0327,300444,882-59,026-6,050
12-0226,750534,165+41,224-27,731
12-0126,250306,739-10,380-16,079
11-3025,300270,609-13,725-10,665
11-2725,600532,965+48,780+59,759
11-2623,50077,692-22,149+554
11-2523,800151,360-5,239+192
11-2424,600141,136-25,350-1,671
11-2324,800157,305+7,899+4,961




최신 뉴스



이엔드디 "포스코케미칼 공급 논의 사실 무근"
> 2020.12.04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이엔드디는 포스코케미칼과 2차전지 핵심양극 전구체 공급 논의 관련 보도 관련 조회공시 답변으로 "당사와 포스코케미칼은 정부출연과제를 통해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나, 공급과 관련된 논의는 사실무근"이라고 4일 공시했다.생산설비 증설에 대해서는 "당사는 이차전지 양극활물질 전구체 생산설비 증설을 검토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이 없다"며 "이와 관련하여 구체적인 내용이 결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이내에 재공시 하겠다"고 덧붙였다.

포스코케미칼과 2차전지 핵심양극 전구체 공급 논의? 이엔드디 "사실무...
> 2020.12.04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코스닥시장 상장법인 이엔드디(101360)는 포스코케미칼과 2차전지 핵심양극 전구체 공급 논의와 관련 “사실무근”이라고 4일 해명 공시했다.

[코스닥 공시] 이엔드디
> 2020.11.18


이엔드디, 3분기 영업이익 31억원…전년比 3.8%↓
> 2020.11.13
환경 개선 촉매 및 2차전지 소재 개발·제조 전문기업 이엔드디는 지난 3분기 영업이익이 31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3.8% 감소했다고 1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93억원으로 28.3% 늘어났다.3분기 누적으로는 매출액 687억원, 영업이익 144억원, 순이익 101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누적 매출액은 작년 온기 매출액 583억원을 3분기만에 뛰어 넘은 수치다. 누적 영업이익률은 21%로 고수익성 기조를 유지했다.이엔드디 관계자는 "올해 유달리 긴 장마 등 일시적인 계절성 영향으로 촉매시스템 사업부문의 매출이 지난 분기 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오히려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말했다.이어 "장마의 영향이 줄어든 9월 이후 촉매시스템 사업 매출은 다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며 "엔진교체 사업, 애프터마켓 사업 역시 본격화 될 것임에 따라 분기별 성장세는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클릭 e종목] "이엔드디, 촉매시스템 부문 성장…연간 1000억원 매...
> 2020.10.21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1일 이엔드디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6100원을 제시했다. 촉매시스템 부문의 사업 확장이 기대되고 내년부터 신규사업인 양극재 전구체 사업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판단에서다.정부는 지난해 3월 미세먼지 재난법 통과와 미세먼지 대응 등 국민 안전을 위한 2조2000억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이중 가장 큰 비중인 8000억원은 노후 경유차·건설기계·소규모 사업장 저감조치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구체적으로 2024년까지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 사업을 통해 연간 8만대 규모의 5등급 차량에 저감장치(촉매시스템) 설치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전국의 5등급 차량은 247만대로 파악되는데 2024년 이후에도 촉매시스템은 지속적인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이엔드디는 촉매시스템 부문에서 100% 자체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매출액을 보면 2018년엔 149억원을 기록했고 지난해엔 373억원으로 늘었다. 올해는 649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대비 74%가량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매출도 292억원을 기록해 2019년 74억원, 지난해 189억원보다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내년에는 539억원 규모에 달할 것으로 관측된다.이정기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촉매시스템 시장 확대에 따른 촉매 시장의 동반 성장이 기대되고 교체용 촉매 시장에서 점유율이 높아졌다”며 “3조원 규모의 국내 신차 촉매 시장 진입에 기인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이엔드디의 올해 매출액은 1007억원, 영업이익 231억원을 기록해 지난해보다 각각 72.7%, 135.7%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정기 연구원은 “미세먼지 대책 강화로 촉매시스템과 촉매가 연 1000억원 규모의 매출로 안정적인 현금 창출 역할을 해줄 것”이라며 “신규 사업인 노후엔진 교체, 신차·교체용 촉매, 양극재 전구체 사업으로 확장 중인 점도 긍정적인 성장 모멘텀”이라고 전했다.

이엔드디, 미세먼지 재난법 통과 매출 성장 기대-하나
> 2020.10.21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1일 이엔드디(101360)에 대해 미세먼지의 원인이 되는 배기가스 저감 장치 사업에 더해 내년에는 신규 사업인 양극활물질 사업 등의 본격화에 따른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6100원을 제시했다.정부는 지난해 3월 ‘미세먼지 재난법’을 통과시키고 미세먼지 대응 등 국민 안전을 위해 총 2조2000억원에 달하는 예산을 편성했다. 이중 8000억원은 노후 경유차, 건설기계, 소규모 사업장에 대한 저감조치를 지원하기 위해 사용된다.이정기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오는 2024년까지 차량 배출가스 저감사업을 통해 연간 8만대에 달하는 5등급 차량에 촉매 시스템을 통한 저감장치 설치 비용을 지원하게 될 것”이라며 “이러한 상황에서 100% 자체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이엔드디의 촉매 시스템 수혜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현재 전국의 5등급 차량은 247만대 수준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이엔드디의 촉매 시스템 매출액 역시 지난 2018년 149억원에서 2019년에는 373억원으로 두 배 이상 증가한 바 있다. 이 연구원은 “촉매 시스템의 시장 확대에 따라 촉매 시장 역시 동반 성장하는 구조이며, 촉매에 대한 교체 수요가 지속적으로 발생해 시장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다”며 “여기에 신차용 촉매 시장에도 진입하며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내다봤다.이를 통해 하나금융투자가 추정한 올해 이엔드디의 매출액은 1007억원, 영업이익은 231억원이다. 전년 대비 각각 72.7%, 135.7% 증가한다는 예상이다. 이 연구원은 “미세먼지 대책 강화에 따른 촉매 부문의 지속적 성장, 내년부터 시작될 신규 사업인 노후엔진 교체와 양극활물질 전구체 사업 등의 본격화에 따라 내년에는 가치의 재평가 역시 가능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엔드디, 복합전구체 세정 장치·방법 관련 특허 취득
> 2020.10.08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이엔드디는 '니켈-코발트-망간 복합전구체의 세정 장치 및 방법'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고 8일 공시했다.이엔드디 측은 "기존 세정장치를 통해 세정 후 다음 세정 시 세정 효율이 떨어지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이엔드디, 배출가스 저감정책 수혜…올해 438%↑
> 2020.10.04
코스닥시장 상장사 이엔드디는 작년 초만 해도 ‘동전주’로 분류되는 종목이었다. 하지만 올해는 주가가 4배 넘게 뛰어 2만원대에서 거래 중이다.이 회사가 생산하는 배출가스 저감장치가 노후 경유차 퇴출 정책과 맞아떨어지면서 실적이 급속히 개선됐기 때문이다. 증권업계는 정부 예산 증가와 2차전지 소재 부문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이엔드디는 지난달 29일 0.89% 오른 2만26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올 들어 438.09% 올랐다. 지난 8월 초에는 장중 3만4200원까지 올랐다가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지며 2만원 초반대까지 조정받았다.정책 수혜에 따른 실적 성장세가 뚜렷한 점이 펀드매니저에게 투자 매력으로 읽혔다는 평가다. 이엔드디는 나노 소재 분야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소재 전문 기업이다. 배출가스 저감사업에 2005년 진출했지만 이렇다 할 실적을 내지 못했다. 2017년엔 24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고 2018년에는 8억원의 영업이익을 내는 수준이었다. 하지만 지난해에는 98억원의 영업이익을 내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정부가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해지자 노후 경유차와 노후 건설기계를 대상으로 배출가스 저감장치 설치 비용 지원을 확대했기 때문이다. 규제 대상인 5등급 차량은 247만 대에 달하고 올해 관련 예산은 3796억원이다. 이 덕분에 올해 이엔드디의 영업이익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는 지난해보다 120.0% 늘어난 216억원이다.

'동전주'라던 이엔드디...2차전지 날개 달고 올해 주가 4배↑
> 2020.10.04
지난해초까지만해도 코스닥 상장사 이엔드디는 흔히 '동전주'라 불리는 종목이었다. 하지만 올해는 주가가 4배 넘게 뛰며 2만원대에 거래중이다. 이 회사가 생산하는 배출가스 저감장치가 노후 경유차 퇴출 정책과 맞아떨어지면서 실적이 급격히 개선했기 때문이다. 증권업계에서는 정부 예산 증가와 2차전지 소재 부문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실적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엔드디는 지난달 29일 0.89% 오른 2만26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올 들어 438.09% 올랐다. 지난 8월초에는 장중 3만4200원까지 올랐다가 차익 실현 매물이 쏟아지며 2만원 초반대까지 조정을 받았다. 그럼에도 하반기 상승률은 41.25%다. 이엔드디 주가를 끌어올린 주체는 자산운용사가 포함된 '투신'이다. 올 들어 투신이 197억원을 순매수하며 주가 상승을 견인했다. 펀드매니저들의 러브콜을 받았다는 의미다. 정책 수혜에 따른 실적 성장세가 뚜렷했다. 이엔드디는 나노 소재분야의 원천기술을 갖고 있는 소매 전문기업이다. 배출가스 저감사업에 2005년 진출했지만 이렇다한 실적을 내진 못했다. 2017년엔 24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고 2018년에는 8억원 영업이익을 내는 수준이었다. 하지만 지난해에는 98억원의 영업이익을 내며 급성장했다.정부가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해지자 노후 경유차나 노후 건설기계를 대상으로 배출가스 저감장치 설치 비용을 지원에 박차를 가했기 때문이다. 규제 대상인 5등급 차량은 247만대, 올해 관련 예산은 3796억원이다. 덕분에 올해 이엔드디의 영업이익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는 지난해보다 120.0% 늘어난 216억원이다. 내년엔 250억원이 넘을 전망이다. 이상현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배출가스 저감장치 대상 등급을 확대하는 논의가 정부에서 진행중인 점도 긍정적"이라며 "지난해부터 시작한 노후 건설기계 엔진교체 사업도 올해 매출이 급격히 늘었다"고 설명했다.2차전지 소재 사업의 성장성도 더해질 전망이다. 이엔드디는 2008년 2차전지의 핵심소재인 양극재에 필요한 전구체 소재를 개발, 관련 사업에 진출했다. 전기차에 필요한 중대형전지 수요가 늘어나면서 전구체 부문 실적도 개선하는 추세다.

이엔드디 "미세먼지 저감 정책 최대 수혜주"
> 2020.09.25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배출가스처리용 촉매와 2차전지 양극화물질 전구체에 주력해온 이엔드디(101360)가 최근 국내 촉매소재 분야에서 주목받는다. 이엔드디는 정부 미세먼지 저감정책과 그린뉴딜 추진으로 환경 관련 정책 수혜주로 평가받는다.2004년 설립한 이엔드디 사명은 ‘Eco & Dream’ 약자로 설립부터 환경을 고려한 촉매기술을 중점적으로 개발했다. 환경 촉매 관련 100% 자체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최초 ‘DPF’를 인증을 시작으로 2005년 정부가 추진한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사업에 초기 진입했다. 이엔드디는 국내 유일 매연 저감과 ‘PM-NOx’ 동시 저감, 삼원촉매 등 환경부가 요구한 인증 전체를 받으며 매연저감장치와 촉매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정부는 최근 그린뉴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매년 미세먼지 관련 정책을 내놓으며 미세먼지 농도를 저감한다는 의지를 강화한다. 지난해 발표한 미세먼지 관리 종합계획에 따르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소규모 사업장과 경유차, 선박, 건설기계 등 오염물질을 많이 배출하는 노후화한 장비들을 개선할 계획이다. 향후 미세먼지 절감을 위한 정부 정책 기조는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이엔드디의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촉매부문은 미세먼지 규제강화에 따라 매출 증가세가 지속한다. 정부의 미세먼지 저감 정책 시행으로 전국 250만대의 미세먼지 배출이 높은 5등급 차량은 매연저감장치 설치를 의무화했다. 올해 미세먼지 저감조치 관련 예산은 4조원에 달한다. 내년에도 관련 예산은 늘어날 전망이다.이엔드디는 강화한 환경규제에 따라 신사업도 준비 중이다. 지난 4월 대기환경보전법 시행에 따라 교체용 배출가스저감장치 규제가 강화, 인증된 장치 사용이 필수화됐다. 교체용 촉매(애프터마켓) 시장은 차량 노후화로 성능 저하와 사고, 고장 등 연간 30만대 가량 교체수요가 발생할 전망이다. 이엔드디는 교체용 촉매 시장 진출을 위한 환경부 인증을 진행 중이다.김민용 이엔드디 대표는 “창업 초기부터 환경을 생각한 촉매를 개발했고 정부 대기환경 개선과 미세먼지 저감 정책 실행과 함께 성장해왔다”며 “이엔드디 촉매는 자동차뿐 아니라 건설기계, 선박, 가정용 오븐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엔드디,정부 그린뉴딜 정책 수혜 전망-SK
> 2020.09.10
[이데일리 유준하 기자] SK증권은 10일 이엔드디(101360)가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이날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이엔드디는 친환경 및 2차전지 기초 소재 전문 기업이다. 사업부문은 매연 및 미세먼지 저감 촉매시스템·촉매 등을 제조하는 환경사업부문과 2차전지 양극활물질 전구체를 제조·판매하는 2차전지 소재부문으로 구분된다. 올해 1분기 기준 매출 비중은 촉매시스템 64.3%, 촉매 31.4%, 기타 4.3%로 구성돼 있다.이같은 이엔드디의 친환경 사업이 정부 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수혜를 받을 거라는 분석이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미세먼지 절감을 위한 정부의 정책 기조는 더욱 강화될 것”이라며 “이미 미세먼지 관리 종합 계획에 맞춰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 사업 등을 단계별로 추진 중이나 탄소 중립사회 실현을 위한 미세먼지 농도 줄이기에 힘을 싣는 모습”이라고 분석했다.이어 “지난해 미세먼지 관리를 위한 2000억원 규모 추경을 진행했지만 예산을 충분히 소진하지 못했고 올해는 충분한 예산 소진과 내년 예산 증액도 기대되는 상황”이라며 “이엔드디의 촉매시스템 사업부가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할 것”이라고 예측했다.노후 건설기계 엔진 교체 사업 부문 및 애프터마켓 교체용 촉매를 활용한 B2C 시장 진출로 새로운 성장 동력도 확보했다고 봤다. 나승두 연구원은 “전기차용 2차전지 양극활물질 전구체 사업 부문도 순항 중”이라며 “전구체 소재를 자체 개발하면서 전지 구성 성분에 따라 고객 맞춤형 전구체 제조가 가능하다”고 말했다.나 연구원은 또 “전구체 소립자의 자체 생산이 가능한 국내 유일 기업으로 다수 국내외 2차전지 관련 기업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며 “친환경 차량에 탑재되는 2차전지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양극활물질 전구체에 대한 관심도 지속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신 공시



(주)이엔드디 추가상장(국내사모 CB 전환)

(주)이엔드디 풍문 또는 보도에 대한 해명(미확정)

(주)이엔드디 전환청구권행사(제4회차)

(주)이엔드디 기타 경영사항(특허권 취득)(자율공시)(고밀도 니켈-코발...

(주)이엔드디 기타 경영사항(특허권 취득)(자율공시)(니켈-코발트-망간...

(주)이엔드디 추가상장(국내사모 CB전환)

(주)이엔드디 기업설명회(IR) 개최

(주)이엔드디 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주)이엔드디 전환청구권행사(제2회차, 제3회차)

(주)이엔드디 결산실적공시 예고






기업 정보



1. 자동차용 배기가스 정화용 촉매 및 시스템(매연저감장치)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2004년 설립됨.

2. 주요 사업인 매연저감장치 및 촉매OEM 사업부문은 Retrofit과 촉매OEM, 2차전지의 양극활물질전구체 등의 시장으로 구분.

3. 2005년부터 10년간 환경부 주관의 1차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에 매연저감장치 시스템을 보급하였고, 향후 10년간 확정된 2차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을 위한 기술 및 제품 개발도 완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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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 정보







[주식] 20.12.10 하이즈항공 9.36% 상승

Posted by 프리라이터
2020. 12. 10. 22:14 주식

주가 흐름 및 뉴스를 정리해 보도록 하자.


하이즈항공의 종가는 5,370원으로, 9.36% 상승하였다.

전 거래일보다 460원 올랐다

오늘의 거래량은 7,710,559주, 거래대금은 44,335 (백만)이다.





가격의 변동은 다음과 같았다. 일봉 차트를 살펴보자.

종목 차트








날짜별 거래량


최근 일어난 기관과 외국인의 거래량은 다음과 같다

날짜종가거래량기관외국인
12-105,3707,710,559-5,204-87,536
12-094,910135,0870+12,862
12-084,985142,1070+16,702
12-074,995223,925+3,233-16,518
12-045,100347,363-3,068+35,529
12-035,040132,481+5,159+4,945
12-025,050124,690+868+30,431
12-015,030114,0670-2,121
11-305,080188,778+656+41,546
11-275,010122,279+661+22,224
11-264,960209,223+655+21,554
11-255,010260,4630+40,774
11-244,950228,8100+23,545
11-234,965251,5150+36,232




최신 뉴스



하이즈항공, 조직개편·인사 실시, 김광엽 사장 선입
> 2020.12.07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항공기 부품 전문기업 하이즈항공(221840)이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고자 7일부로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하이즈항공은 조직개편과 함께 임원인사를 단행, 최고 책임자(COO·Chief Operating Officer) 역할을 수행하는 사장직에 김광엽 부사장을 선임했다.항공기계공학을 전공한 김 사장(COO)은 1977년 대한항공(003490)에 입사한 이후 1995년에는 현대우주항공,1999년에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생산팀장과 생산관리팀장 등을 역임하는 등 40년 가까이 항공산업 분야에서 연륜과 전문성을 갖춘 임원이다.김 사장은 “대내외 핵심 사안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의사 결정으로 국내사업 안정화와 수익성 제고를 위해 총력을 다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또한 지난 10월 1일 영입한 장인혁 부회장은 해외사업개발본부장으로서 보잉(Boeing)에서 다진 비즈니스 노하우를 발휘해 향후 하이즈항공의글로벌화에 적극 기여할 예정이다.하상헌 하이즈항공 회장은 “이번 조직개편으로조직의 안정성과 기술 경쟁력 제고로 그룹의 내실을 다질 것”이라며 “본업인 항공산업과 함께 그린에너지 신사업의 체제 구축에도 힘써 글로벌 기업이라는 목표를 공고히 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하이즈항공, 조직개편·인사 실시…COO에 김광엽 부사장 선임
> 2020.12.07
하이즈항공은 조직개편과 함께 임원인사를 단행, 최고운영책임자(COO) 역할을 수행하는 사장직에 김광엽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7일 밝혔다. 항공기계공학을 전공한 김 사장은 1977년 대한항공에 입사한 이후 1995년에는 현대우주항공, 1999년에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생산팀장과 생산관리팀장 등을 역임하는 등 40년 가까이 항공산업 분야에서 연륜과 전문성을 갖춘 임원이다.김 사장은 "대내외 핵심 사안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의사 결정으로 국내사업 안정화와 수익성 제고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0월 1일 영입한 장인혁 부회장은 해외사업개발본부장으로서 보잉(Boeing)에서 다진 비즈니스 노하우를 발휘해 향후 하이즈항공의 글로벌화에 적극 기여할 예정이다.

[코스닥人]장인혁 하이즈항공 부회장 “보잉서 쌓은 36년 경험 고국에 ...
> 2020.11.26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36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보잉에서 근무하다가 중견기업으로 자리를 옮기자 의아하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물론 글로벌 기업에서 함께 하자는 제의도 있었지만, 이제는 항공업계에서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고국인 한국에서 후배들에게 보잉에서 쌓은 경험을 전수하고 싶습니다. 유망기업인 하이즈항공(221840)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일에 함께할 것입니다.”25일 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장인혁(이안 창, Ian Chang) 하이즈항공 부회장은 하이즈항공으로 합류하게 된 계기부터 풀어나갔다. 장 부회장은 미국 시민권자이지만 한국에서 태어나 고등학교 시절까지 보낸 한국인이다. 1984년 미국 워싱턴 대학교를 졸업한 후 곧장 보잉사에 입사했고 엔지니어그룹에서 다양한 항공 시스템개발 등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쌓아 보잉그룹 본사 부사장까지 지냈다. 장 부회장은 항공기 대량 생산 라인 구축 등 획기적인 생산체계 구축과 중국을 중심으로 아시아 항공시장 개척이라는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달 초 하이즈항공에 영입됐다. 보잉 재직 당시 장 부회장은 2000년대 초부터 중국 시장 총괄 책임을 맡게 돼 BTC(보잉 천진)와 ACM(보잉 말레이시아), Boeing Shanghai Airplane Services(보잉 상해 MRO 센터) 등의 회장을 겸임한 바 있다. 장 부회장은 “보잉에서 근무하면서 하이즈항공의 성장을 지켜 봐왔고, 하상헌 하이즈항공 대표와 연이 닿기 시작한 것은 6년 전”이라며 “한국과 중국을 오가는 하 대표와 항공산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하이즈항공의 기업 정신과 문화에 감명받았다”고 말했다.이어 그는 “아직도 하이즈항공 내부에는 창립멤버들이 많이 남아있고, 직원들이 가지고 있는 하이즈항공에 대한 무한한 자긍심을 느꼈다”며 “하이즈항공 창립 후 20년을 이끌었던 직원들이 주요 위치에 있으면서 생각했던 것보다 뿌리가 튼튼하다고 생각했다. 30년간 항공 분야에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하이즈항공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일에 함께하고 싶어 합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무엇보다 예전에는 보잉, 에어버스 등 많은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업체들이 공급회사를 선정하면서 항공산업의 복잡성, 지속적인 관리, 새로운 신기술 도입 등 문제로 인해 주로 항공우주 인력이 집결된 국영 항공기 제작 업체에 초점을 두었지만, 지금은 시장에서 가격경쟁이 치열해지고 2군(Tier 2)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항공기 OEM 업체들의 공급망에 대한 전략도 점차 바뀌고 있어 하이즈항공이 성장할 시점이라 강조했다.장 부회장은 “하이즈항공은 한국 항공업체 중에서 유일하게 미국 진출에 이어 중국 시장을 타깃으로 진출한 회사”라며 “10여 년의 복합재 조립 기술을 바탕으로 부품 제작에서도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통해 상대적으로 인건비가 싼 중국 현지 업체들을 이기고 좋은 품질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을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특히 그는 “하이즈항공은 20여 년간 항공산업에 몰두하면서 기업의 안정적인 운영과 기술경쟁력,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이는 OEM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과 맞물리며 하이즈항공이 보잉 등 OEM 업체의 1군(Tier 1)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시점”이라고 강조했다.장 부회장은 “올해로 하이즈항공이 창립 20주년이다. 이제는 앞으로의 20년을 고민할 때”라며 “가장 먼저 하이즈항공이 OEM 업체 1군으로 성장하기 위한 장기적인 목표부터 세웠다”고 말했다. 그는 “항공시장에서 한국은 너무 작다. 답은 해외에 있다”며 “하이즈항공이 지난 6년간 해외시장을 개척한 이래 미국과 중국, 일본의 여러 고객사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최근에는 그 영역을 넓혀 동남아시아, 인도까지 활동 범위를 넓히려 한다”고 설명했다. 실제 하이즈항공은 기술력, 품질 등의 면에서 동남아시아, 인도 등 현지 업체들보다 우위를 확보하고 있어 시장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 지속해서 현지 업체들과 접촉 중이다. 장 부회장은 “일본과 같은 항공산업 선진국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서 기술 및 관리 능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야 한다고 생각해 일본과의 지속적인 협력도 도모하고 있다”며 “또 보잉에만 집중됐던 구조를 타파하고 제품의 다양성을 구비하기 위해 보잉 외 기타 기종으로의 확장도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더구나 최근 미국 연방항공청(FAA)은 보잉 ‘737MAX’ 기종의 운항 재개를 승인했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백신 관련 소식도 잇따르면서 항공산업 복구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장 부회장은 “항공기 제작 및 납품은 긴 리드타임인 만큼 해외시장을 대상으로 단품 및 소조립을 타깃으로 하는 하이즈항공은 단기적으로 더욱 많은 프로그램 확보에 몰두할 것이다”며 “이는 앞으로 확대될 시장 수요 확보를 위한 준비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보잉이 최근 발표한 시장 전망에 따르면 앞으로 20년간 보잉은 총 4만3110대의 민간항공기를 납품할 것이며 이 가운데 40% 이상이 아시아 시장”이라며 “이런 물량을 바탕으로 회사의 엔지니어링, 공급망 관리 등 실력을 강화해 OEM 업체로부터 큰 동체 패키지를 수주받아 1군으로 도약하는 것이 장기적인 목표”라고 전했다.장 부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항공사들이 각자의 활로를 찾고 있고 이번 인수합병 또한 그 중의 일환”이라며 “아시아나항공 인수로 대한항공이 항공기 제작 물량을 확보할 수 있는 가능성을 향상시킬 것이고 이는 하이즈항공뿐만 아니라 어려움을 겪는 한국 전체 항공산업에 ‘단비’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하이즈항공 "주가급등 관련 공시할 중요 정보 없어"
> 2020.11.06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하이즈항공(221840)은 전날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의 현저한 시황 변동 관련 조회공시 요구에 대해 “주가 및 거래량 급등과 관련, 별도로 공시할 중요 정보가 없다”고 6일 답변을 공시했다.

거래소, 하이즈항공에 현저한 시황변동 관련 조회공시 요구
> 2020.11.05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하이즈항공(221840)에 대해 현저한 시황변동과 관련 조회공시를 5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오는 6일 오후 6시까지다.

하이즈항공 부회장에 장인혁 전 보잉 부사장
> 2020.11.02
항공기 부품 전문기업 하이즈항공은 이안 장(한국명 장인혁·사진) 전 미국 보잉 그룹 부사장을 부회장으로 영입했다고 2일 밝혔다.

하이즈항공, 이안 창 전 보잉그룹 본사 부사장 영입
> 2020.11.02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항공기 부품 전문기업 하이즈항공(221840)은 이안 창(Ian Chang, 장인혁) 전 미국 보잉(Boeing) 그룹 본사 부사장을 부회장으로 영입했다고 2일 밝혔다. 장 부회장은 1984년 보잉에 입사해 엔지니어이자 경영자로서 30년 넘도록 한우물만 팠다. 미국 시민권자이지만 한국에서 태어나 고등학교 시절까지 보낸 한국인이다.장 부회장은 “하이즈항공이 미국진출부터 중국국영 항공제작사와 계약체결 등 해외로 진출하는 과정을 지켜봐 왔다”며 “항공분야에서 쌓은 경험을 통해 고국의 유망중소기업인 하이즈항공을 글로벌 컴퍼니로 성장시키는 일에 함께하고 싶었다”며 합류 동기를 설명했다.한국에서 서울 신일 고등학교, 1984년 미국 워싱턴 대학교를 졸업한 후 곧장 보잉사에 입사해 엔지니어그룹에서 다양한 항공 시스템개발 등 경험과 지식을 쌓은 장 부회장은 항공기 대량 생산 라인 구축처럼 획기적인 생산체계 구축 등으로 탁월한 성과에 대한 능력을 인정받았다. 장 부회장은 보잉 본사에서 엔지니어 책임자로서 근무한 후 2000년대 초부터 중국시장 총괄 책임을 맡게 돼 BTC(보잉 천진)와 ACM(보잉 말레이시아), Boeing Shanghai Airplane Services(보잉 상해 MRO 센터) 등의 회장을 겸임하는 등 보잉의 중국, 일본, 인도 등 아시아 진출 및 협력업체 구성과 관리에도 크게 기여했다.그는 세계항공시장 전망에 대한 전문적 식견과 뛰어난 통찰력으로 아시아 항공시장 개척에 나서 중국과 말레이시아에 보잉(Boeing) 자회사를 설립하고 짧은 기간 우량회사로 성장시켰다. 이를 시작으로 아시아 항공산업 부흥에 지대한 기여를 인정받아, 중국 항공제작사는 물론 아시아 항공기부품제작사들로부터 존경과 신망이 두터운 인물로도 유명하다.하이즈항공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급격히 침체 된 현재의 위기에 인재영입과 선진화 시스템 도입을 기회로 삼아 내실을 다져, 아시아는 물론 세계 항공시장에서 글로벌 항공제조사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하이즈항공, 수소저장탱크 시제품 개발 성공
> 2020.10.26
[파이낸셜뉴스] 경남 사천의 항공기 부품생산 및 기체조립 전문회사인 하이즈항공은 20여년 동안 축적한 복합재 관련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소저장탱크 시제품 개발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수소저장탱크는 플라스틱 라이너를 적용한 '타입4' 복합재 압력용기로 사용압력 700바(bar), 내용적 54L로 설계, 제작됐다. 무게효율이 기존 제품보다 더 향상돼 자동차, 수소드론, 수소선박 등에 적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즈항공은 1999년부터 현대우주항공의 1차 협력사로 미국 보잉사의 여객기 주익 개발 및 생산에 참여했다. 이 과정에서 부품 제작 및 소조립, 중조립을 거쳐 최종 조립에 이르기까지 항공기 주익 생산 전 공정에 대한 고도의 기술과 경험을 축적해왔다는 설명이다. 지난 2006년부터는 기체의 40% 이상을 복합재로 제작한 보잉사의 'B787-드림 라이너'의 동체 연료탱크와 주익 구성품을 한국항공우주산업(KAI)으로부터 수주 받아 생산해 본격적인 복합재 가공과 조립생산 노하우를 쌓아왔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는 미국, 중국, 일본, 인도, 말레이시아 등의 항공기 생산업체와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신규 물량을 수주해 납품 중이다. 하이즈항공은 그동안 축적된 복합재 관련 기술력을 활용해 항공분야에만 국한하지 않고 복합재가 사용되는 모든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하상헌 하이즈항공 대표이사는 "수소저장탱크 개발성공은 복합재 항공기 기체 제조 핵심 기술을 기반한 것"이라면서 "앞으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머지않아 추격형이 아닌 선도형 업체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하이즈항공, 수소저장탱크 자체 개발 성공
> 2020.10.26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하이즈항공(221840)은 복합재 관련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소저장탱크 시제품 개발을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에 개발한 수소저장탱크는 플라스틱 라이너를 적용한 ‘Type4’ 복합재 압력용기로 사용압력 700바(bar), 내용적 54리터로 설계·제작됐으며 무게효율이 기존 제품보다 더 향상돼 자동차를 비롯해 수소드론, 수소선박 등에 적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하이즈항공은 그동안 축적된 복합재 관련 기술력을 활용해 항공분야에만 국한하지 않고 복합재가 사용되는 모든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국내 최고의 복합재 전문가를 영입하고 기반 시설을 구축하는 등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다.1단계 개발 사업으로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의 주요 과제인 그린 모빌리티 확대 보급 시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해 그린모빌리티에 필수품인 수소저장 탱크를 개발하게 됐다.수소저장탱크는 세계적 관심사인 친환경·저탄소 사회로 가기 위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소연료 전지의 핵심적인 구성품으로 앞으로 많은 수요가 예상되고 고도의 기술력이 요구되는 분야이기도 하다.하이즈항공은 이번 수소저장탱크의 성공적 개발을 계기로 성능은 우수하면서도 보다 가볍고 저렴한 제품을 개발하여 자동차, 무인항공기, 방산, 선박, 산업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하상헌 하이즈항공 대표이사는 “수소저장탱크 개발성공은 복합재 항공기 기체 제조 핵심 기술을 기반한 것으로 앞으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머지않아 추격형이 아닌 선도형 업체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최신 공시



하이즈항공(주) 단기과열종목(3거래일 단일가매매) 지정

하이즈항공(주) 조회공시요구(현저한시황변동)에대한답변(중요정보 없음)

하이즈항공(주) (예고)단기과열종목(3거래일 단일가매매) 지정예고

하이즈항공(주) 조회공시요구(현저한시황변동)

하이즈항공(주)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 해지 결정

하이즈항공(주)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

하이즈항공(주)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하이즈항공(주) 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하이즈항공(주)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

하이즈항공(주) 정기주주총회결과






기업 정보



1. 동사는 항공기 및 항공기 관련 부품의 조립 및 판매를 사업목적으로 2001년 11월 16일에 서울에서 설립되었으며, 2007년 6월 4일에 경남 사천으로 이전하였음.

2. 동사는 각 프로그램 별 1차 공급자(Tier 1), 2차 공급자(Tier 2), 3차 공급자(Tier 3)의 형태로 각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

3. 현재 B787 주익 및 B737 꼬리날개의 주요기계가공부품을 Sole Source로 수주 후 개발 및 양산 진행.





재무정보로 매출과 이익을 살펴보자.

재무 정보







[주식] 20.12.10 이화전기 6.13% 상승

Posted by 프리라이터
2020. 12. 10. 19:54 주식

주가 흐름 및 뉴스를 정리해 보도록 하자.


이화전기의 종가는 225원으로, 6.13% 상승하였다.

전 거래일보다 13원 올랐다

오늘의 거래량은 655,895,532주, 거래대금은 154,827 (백만)이다.





가격의 변동은 다음과 같았다. 일봉 차트를 살펴보자.

종목 차트








날짜별 거래량


최근 일어난 기관과 외국인의 거래량은 다음과 같다

날짜종가거래량기관외국인
12-10225655,895,532-1,623,598-764,783
12-09212648,934,145+3,297,142+955,748
12-08184357,542,949-2,551-144,008
12-07196348,554,901+2,551-3,774,867
12-0415110,372,0700-85,573
12-031496,256,3390-41,909
12-021495,154,3430+84,733
12-011494,967,1880+64,637
11-301506,277,9180-3,945
11-271515,579,313-1+19,099
11-261529,781,6170+92,012
11-2515619,573,0510-817,476
11-2415515,990,5240+200,279
11-231527,352,2730+618,420




최신 뉴스



이화전기, 인천공항 시범사업 기술인증 획득
> 2020.09.03
전날 오후 3시 인천공항 청사 서관 5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인증수여식에는 구본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을 비롯해 임남수 부사장, 강용규 공항산업기술연구원장 등 공항공사 측 인사와 정동희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원장, 강준구 BK전략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기업은 소명섭 이화전기 대표 등 6개 업체 대표가 자리를 함께 했다.인천공항 기술인증 시범사업은 인천공항 브랜드파워를 활용한 기술인증을 통해 ▲공항산업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기반 마련 ▲우수 중소기업 지원·육성 등을 목표로 인천공항공사가 추진하는 사업이다.올해 초 인천공항 납품, 공동 R&D;, 신기술 보유 업체를 대상으로 신청서를 접수 받았으며, 이들 업체 중 공항공사의 기술 심사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K마크 품질심사를 최종 통과한 7개 업체의 제품에 대해 인천공항과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공동 기술인증을 발급했다.기술인증을 받은 업체는 인천공항 중소기업 지원제도 우선 순위 수급,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K마크' 인증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K마크 인증시 조달 우수제품 품질심사 가점, 기술보증기금의 기술우대보증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품질 인증은 물론이고 국가계약법에 따른 입찰시 가점이 부여되기 때문에 향후 실적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이화전기는 항공기 지상전원공급장치인 AC-GPS 제품으로 본 인증을 획득했다. 이 제품은 공항에 계류 중인 항공기에 필요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전압과 주파수를 정밀하게 변환해주는 전력공급장치다. 이화전기는 인천공항공사와 공동으로 기술개발을 진행해 해당 제품의 국산화에 성공했으며 특허까지 취득했다.






최신 공시



이화전기공업(주) 단기과열종목(3거래일 단일가매매) 지정

이화전기공업(주) [투자주의]투자경고종목 지정예고

이화전기공업(주) (예고)단기과열종목(3거래일 단일가매매) 지정예고

이화전기공업(주) 주권 관련 사채권의 취득결정

이화전기공업(주) [투자주의]상한가잔량 상위종목

이화전기공업(주)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자율공시)

이화전기공업(주) 단기차입금증가결정

이화전기공업(주) (정정)유형자산 양수 결정

이화전기공업(주) (정정)유형자산 양수 결정

이화전기공업(주) 증권 발행결과(자율공시)(제39회차 CB)






기업 정보



1. 동사는 UPS 및 몰드변압기, 정류기, 전기공사 등 다양한 전원공급장치 및 전력변환장치를 생산 공급하는 중전기기 전문회사로서 1956년 1월 5일 설립되어 1994년 12월 2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2. 전력변환장치는 사용하는 곳에 따라 전력을 다양하게 변환하여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여주는 기술임.

3. 전력변환기기 산업은 산업설비에 대한 투자계획에 영향을 받으며, 각종 경기선행지수가 올라갈수록 수요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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